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보험 정보

재테크보다 중요한 보험의 필요성

by Rookie Smart 2013. 7. 22.
반응형

3개월 전만해도 보험에 대한 생각은 부정적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TV만 틀면 매번 보험에 대한 광고가 나오고, 걸려오는 전화의 대부분도

보험 가입을 권유하는 보험광고에 질려서 였던것 같습니다.

 

주변에 가끔 연락해오는 보험설계사에 대한 생각도 이런 부정적인 생각에 더해졌습니다.

내가 필요한 상품이 아니라  나를 영업대상으로만 생각 것에 대한 반감 때문이겠지요.

 

 

 

그러나, 이번 아시아나 비행기 사고처럼 예기치 못한 인생의 위험은 분명히 있습니다.

가장 큰 3가지는 조기사망, 장기생존, 질병및 상해입니다. 

 

돈을 벌어야하는 가장이 위험에 처했을때 집장만, 아이들 교육, 노후준비는  뿌리채 흔들립니다.

이런 위험들에 대비하기위해 대부분의 가정은 보험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제대로 알지 못한채 보험에 가입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조기사망을 위한 종신보험은 막연히 1억이 아니라 젊어서 사망하면 보험금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특약을 가입해야하고 나이가 들수록 더 적게 보험금을 받는 방식으로 설계해야 합니다.

현재 종신보험료 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일정기간 동안만 사망에 대한 보험금을 받는

정기보험도 고려해야 합니다.

 

 

 

 

장기생존을 위한 보험은 대부분이 준비하지 못하고 있는 위험중에 하나입니다.

아직 다가오지 않아서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지만 늙고 병들게 되는 상황은 분명히 올것입니다.

은퇴후 노후준비로 필요한 금액을 계산해 모자라는 부분은 매달 일정금액을 개인연금에 저축해야 합니다. 국민연금만 가지고는 노후준비로 충부하지 않습니다.

 

 

 

 

 

질병및 상해에 대한 위험대비는  암보험과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사망원인 1위가 암이고 암에 걸리면 대부분 하던 일을 그만두고 암치료에 몰두합니다. 

암보험에 가입할때 가족력이 있는 암인경우 특약으로 더 많은 진단금을

받도록 설계해야 하고 암 보험은 중복보장이 가능하니 충분한 진단금을 받기위해 

2개를 가입하는 경우도 고려해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도 국민건강보험에서 100% 의료비 보장을 못하기 때문에 필요한 보험입니다.

갱신형인지 비갱신형인지 살펴보아야 하고 사업비 여부도 꼼꼼하게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국가가 개인의 위험대비를 위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하는 자동차보험과 국민건강보험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있지만 위험한 상황에 처해지면 정말 소중한 보험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재테크에 대해서는 많은 관심을 보이면서 보험에 대해서는 그냥 아는 사람에게 맡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심이 없는 이유는 너무 어려워서 또는 저처럼 보험광고에 질려서 입니다.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보장으로 제대로된 보험가입은 정말 중요합니다. 

현재 넉넉지 못한 가정은 한번의 위험도 치명적이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