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기초지식

원노트 사용방법 - 원하는 정보를 저장하고 정리하기

by Rookie Smart 2013. 6. 30.
반응형

모든 자료를 한곳으로 모으고 정리하기 위한 노트프로그램이 원노트입니다.

저는 블로그 자료수집을 위한 내용만 정리합니다.

 

원노트의 화면구성은 블로그 카테고리와 비슷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전자필기장은 블로그로 비유하면 제일 상위 카테고리입니다. 

섹션은 2차 카테고리입니다.

페이지는 블로그 글이라고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전자 필기장 부분이 보이지 않으면 빨간색 부분(탐색모음창)을 클릭합니다.

 

 

 

 

 

 

섹션을 추가하고 싶으면 빨간색 부분(새 섹션 만들기) 단추를 클릭클릭합니다.

 

 

 

 

 

페이지 부분 크기를 줄이거나 늘이고 싶으면 경계선을 드래그하면 조정이 가능합니다.

우측의 빨간색부분(페이지탭 축소)을 틀릭하면 자동으로 축소됩니다.

페이지를 추가하고 싶으면 새 페이지를 클릭하고

저장된 서식을 사용하고 싶으면 우측에 ▼ 부분을 클릭합니다.

 

 

 

 

 

 

필기장, 섹션, 페이지를 삭제하고 싶으면 해당 탭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고 삭제합니다.

 

웹상에서 원하는 정보를 원노트로 가져오는 방법은 마우스 우측을 클릭해 OneNote 로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원노트에서 원하는 위치를 선택해 저장합니다.

웹화면의 일부분만 선택해(마우스 왼쪽끌기)  원노트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원노트에 저장된 자료 하단에는 가져온 자료의 원본주소링크가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아웃룩에서 받은 메일을 원노트에 저장하고 싶을때는 아웃룩 페이지에서 OneNote로 보내기를 클릭하고 위치선택해 저장합니다.

 

 

MS Office 제품들 자료들도 인쇄를 클릭하고 프린터중 OneNote로 보내기를 클릭하면 원노트 자료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저는 블로그 글을 작성하기 위한 자료수집 용도로 사용하지만 

학생들과 직장인들의 자료저장과 활용을 위한 디지털 노트로도 많은 편리함을 제공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