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수익팁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로 광고하기

by Rookie Smart 2013. 6. 23.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티스토리 skin.html 설정하고 확인해보면 데스크탑 PC에서는 잘 보이지만 휴대폰에서는 구글 광고가 보이지 않습니다. 블로그를 방문하는 모바일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기위해 본문글을 작성할때 애드센스를 코드를 직접 입력해야만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화면에 3개까지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본문에 3개의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입력하면 PC와 모바일 화면에서 각각 3개씩 노출 됩니다. 저는 PC 3개(skin.html-2개, 본문-1개), 모바일 1개(본문-1개)가 노출되도록 설정했습니다.

 

본문에 입력할 광고코드는 구글에서 새광고단위를 만들어 가져오면 되는데 저는 300x250 광고 단위를 만들었습니다. 그동안은 250X250 단위를 사용했는데 많은 광고주들이 선호하는 광고단위가 300x250 광고단위라고 합니다. 광고주가 많을 수록 더 적합한 광고가 노출될 가능성이 많다고 합니다.

 

 

 

 

 

 

티스토리 글쓰기에 서식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서식 선택후 html 모드로 변경후 광고코드를 저장합니다. 서식으로 만들 html 코드입니다 →  본문_애드센스.txt

 

 

 

이제 블로그 글을 작성할때 넣고싶은 자리에 만들어 두었던 서식을 이용해 광고코드를 편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처음 광고코드를 입력한후 활성화되어 광고가 보여지는 시간은 약 10분정도 지나서 부터 입니다. 글쓰기 우측 하단 서식을 클릭하면 만들었던 서식이 보입니다.

 

 

 

 

지금 보시는 페이지에서 데스크탑 PC를 사용하시는 분은 애스센스 광고를 상단에서 2개, 하단 중앙에 1개 보게될 것이고,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은 하단 중앙에 1개의 애스센스 광고를 보게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