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기초지식

아웃룩에서 메일계정 설정하기

by Rookie Smart 2013. 6. 22.
반응형

제가 사용하는 이메일은 네이버, 다음,구글, 그리고 핫메일 이렇게 4개의 이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개의 이메일 계정을 확인하기위해 이메일 계정을 하나하나 로그인해서 확인해야 합니다.  시간이 오래걸리고 불편해 아웃룩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한번에 4개의 이메일을 확인할수 있도록 설정했습니다.

 

1. 네이버 설정 - 메일을 선택하고 내 메일함 옆에 환경설정클릭해서 POP3/ IMAP 설정을 클릭후 사용함에 표시합니다. 다른내용은 잘 읽어보고 필요에따라 선택하세요.

 

 

 

 

 

 

1-2. 아웃룩 설정 - 파일에서  정보를 클릭하고 계정추가를 클릭하여 양식에 맞춰 네이버 메일주소, 패스워드 입력하면 됩니다.

 

 

 

 

 

1-3 데스크탑 PC 아웃룩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은  받는메일 서버는 pop.naver.com, 보내는 메일서버는 smtp.naver.com 으로 설정합니다.

 

 

 

 

1-4 우측 아래 기타설정을 클릭해서 보내는 메일 서버 인증 필요를 체크하고 로그인 정보를 입력 합니다.

 

 

 

 

1-5 고급탭에서 받는메일 서버는 995, 암호화된 연결(SSL) 필요 체크합니다.

      보내는 메일 서버는 465, 암호화된 연결(SSL) 표시합니다.

 

 

 

 

 

2 다음은 다음사이트 메일메뉴에서 환경설정을 클릭후 IMAP/POP3설정을 클릭합니다.

 

  

 

 

2-2 IMAP설정은 모바일 기기에서 이메일을 받을때, POP설정은 데스크탑 PC 아웃룩 프로그램에서 이메일을 받을때 설정합니다. 메일받기를 설정후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2-3 아웃룩 프로그램에서 계정추가를 클릭하고 양식에 맞춰 사용자이름, 다음 메일주소, 받는메일서버 pop.daum.net , 보내는 메일서버 smtp.daum.net을  입력합니다.

 

 

 

 

2-4 우측하단에 기타설정을 클릭한후 고급을 클릭해 아래그림처럼 설정합니다. 받는메일 서버 포트번호 995 암호화된연결(SSL) 체크, 보내는 메일 서버 포트번호 465 암호화된 연결 SSL 선택후 확인후 클릭합니다.

  

 

 

 

3. 구글은 구글사이트에서 별도의 설정없이 아웃룩에서 계정추가해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4. 핫메일은 핫메일사이트에서 별도의 설정없이 아웃룩에서 네이버처럼 계정추가를 하면 Microsoft Office Outlook Hotmail Connector 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합니다. 설치하면 핫메일과 아웃룩의 설정이 자동으로 됩니다. 

 

이제 아웃룩 한곳에서 여러 웹메일 계정으로 들어오는 이메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웃룩프로그램에서 각 웹메일 계정별로 메일보내기도 가능합니다. 상당히 편리하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