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보험 정보

저렴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으로 자동차보험 가입하기

by Rookie Smart 2013. 6. 6.
반응형

자동차보험은 보험을 싫어하는 사람도 반드시 가입해야하는 의무보험입니다. 이 의무보험인 자동차 보험의 보험료를 줄일수 있는 방법은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다이렉트보험은 설계사와 대면없이 직접 인터넷이나 콜센터를 통해 가입하는 것입니다. 당연히 보험설계사의 수당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니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직접계약하는 형태이나 보장내용은 동일합니다. 단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설계사의 도움없이 가입자 본인이 콜센터와 지속적으로 통화하면서 사고 수습을 해야한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그러나 자동차 보험료 절약이라는 장점때문에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가입은 매년 늘고 있습니다. 콜센터의 사고처리 서비스 질도 개선돼 불편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이렉트보험의 재가입율은 90% 이상입니다.

 

자동차 보험설계서에는 책임보험과 임의보험으로 분류돼 있고 실제로는 책임보험만이 의무보험입니다. 책임보험은 자동차 사고로 타인을 죽게하거나 다치게 하면 보상해주는 대인배상Ⅰ 과 다른 사람의 재물을 훼손하면 보상해주는 대물배상입니다. 임의보험은 책임보험의 부족분을 추가해서 메워주는 대인배상Ⅱ, 자기신체 사고, 무보험자동차에 의한 상해 등입니다.

 

 

 

 

 

자동차보험 설계에서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은 임의보험의 보상금을 낮게 조정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1억원이 넘은 고급수입차가 많은 요즘 대물한도는 최소 1억원 이상으로 설정할 것을 추천합니다. 보상한도를 많이 높이더라도 추가 부담해야할 보험료는 많지 않습니다.

 

다이렉트 보험을 가입할때 보험사마다 연령 및 성별, 차종에 따른 보험료가 제각각이기 때문에 일일히 견적을 받아 비교하기가 복잡하다면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 [ 바로가기 ] 에서 자동차 비교공시 자동차보험료를 클릭해 비교하면 대략적인 보험료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는 무료지만 보험만기 30일 이내만 가능하고 신규가입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모두 12번까지 조회할 수 있고 하루에 4차례 업무시간만 가능합니다.

 

 

 

 

보험료를 낮출수 있는 또 다른방법은 블랙박스를 장착할 경우 3~5%가량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운전자 범위를 좁히면 좁힐수록 보험료는 낮아집니다. 자기부담금을 높이면 할인은 가능하지만 보험의 원래 기능인 보장측면도 고려해야 합니다.

 

다양한 자동차보험 특약들을 살펴보고 가입해야합니다. 주말이나 휴일에 사고가 나면 2배로 보상하는 주말 휴일 확대보상특약이나 명절, 장거리 운행 때 보험가입자 외에 다른 사람이 운전하다 사고를 내도 보상해주는 단기 운전자 확대 특약등등 잘 살펴보고 자신의 상황에 알맞은 특약을 선택해야 좋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