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기초지식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메일 구독신청 설치하기

by Rookie Smart 2013. 5. 27.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 이메일 구독신청 양식을  설정했습니다. 구독신청 하시는 분들은 앞으로 블로그의 새글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시게 될 것입니다.

 

http://feedburner.google.com 을 접속해 구글 피드버너에 가입합니다. 구글 이메일 주소가 없다면 피드버너 가입전에 구글에 가입해야 합니다. 피드 타이틀과 피드주소를 결정하면 티스토리 원래 rss주소 http://moneyclick.tistory.com/rss 외에 구글 피드버너 rss 주소 http://feeds.feedburner.com/moneyclickblog 를 얻게됩니다.

 

 

사이드바에 설치할 이메일 구독양식 양식 html 소스를 복사하기위해

Publicize - Email Subscription 을 선택하고 나서 Activate를 클릭합니다.

 

 

2개의 html 소스가 보이는데 위부분의 html 소스를 복사합니다.

 

 

 

 

 티스토리 사이드바 HTML 배너출력 모듈을 사이드바에 추가하고 편집을 클릭해서 복사한 소스를 붙여넣기 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에 이메일 구독신청 양식이 설치되었습니다.

 

 

방문자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피드버너로 부터 이메일 주소 활성화 메일을 받게됩니다. 이 메일 내용을 한국어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Publicize - Email Subscription - Communication Preferences 을 클릭후 우측에 빨간 동그라미 부분을 제외하고 한국어로 변경합니다.

 

 

블로그 새글을 피드버너에서 이메일로 보낼때 한국시간에 맞춰보내는 방법입니다.

Publicize - Email Subscription - Delivery Options 을 클릭후 설정하시면 됩니다.

 

 

 

제 블로그 이메일 구독신청 꼭 해주세요 !  우측 사이드바 상단에 구독양식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