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해외 직구(직접구매)를  시작하게 되면 대부분의 해당 쇼핑몰이 한국으로 직배(직접배송서비스)를 하지 않거나 직배 서비스를 하는 경우에도 배송비용이 비싼경우 배대지(배송대행주소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배대지는 직구 쇼핑몰에서 물건을 대신받아 한국으로 재발송해주는 배송대행업체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주소입니다.  

 

 

배송대행업체는 몰테일, 포스트베이가 유명하며 최근에는 위메이크프라이스가 위메프박스라는 이름으로 배송대행을 시작했습니다. 배송대행업체를 가입하면 배대지 주소를 받는데 쉽게 말하면 배송대행업체 창고주소에 각 개인 번호를 받는 것입니다.

 

 

위메프 박스의 미국 주소입니다. 캘리포니아 ( CA ), 뉴저지 ( NJ ), 오레건 ( OR ) 3곳의 배대지 주소를 주네요.

 

미국은 상품을 배송받는 주별로 세금 차이가 있습니다. 서부의 오리건 (OR)  과 동부의 델라웨어 (DE)는 세금이 없습니다.. 캘리포니아 (CA)는 대부분 세금이 없지만 일부상품에 세금이 부과되고 (결제시 확인가능), 뉴저지는 ( NJ) 의류, 신발등에 대한 세금이 없습니다.

 

 

서부의 캘리포니아 (CA) 와 동부의 뉴저지 (NJ)는  출고횟수가 5회로 서부 오리건(OR) 과 동부 델라웨어(DE)의 3회보다 많아서  세금이 없다면 서부의 CA 와 동부의 NJ가 더 빠른 배송을 기대할 수 있기에 더 나은 선택일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쇼핑몰이 서부에 있는데 동부 배대지로 배송한다면 배송기간은 엄청나게 늘어날 것입니다. 가까운 배대지를 이용하는게 좋을 것입니다.

 

 

 

덧글) 해외직구 관련글 모음

 

*직구 캐쉬백 사이트 - 이베이츠, 엑스트라벅스,미스터리베이츠  http://moneyclick.tistory.com/107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