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스토리

네이버 유사문서 노출제한을 아시나요 ?

by Rookie Smart 2013. 5. 2.
반응형

네이버 검색엔진에 내가 작성한 블로그 글이 노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인은 작성한 글이 네이버 검색엔진에서 유사문서로 분류되었거나 노출누락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1. 네이버 검색엔진에서 유사문서로 분류한 글을 확인하는 방법. 

 

네이버 검색창에 '영어'라고 검색했습니다.

출처는 제 티스토리 블로그내로 한정했습니다. 총 11건의 글이 검색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똑같은 조건에서 유사문서 포함으로 검색했습니다. 총24건이 검색되었습니다. 13건이 유사문서입니다. 네이버 검색엔진은 기본적으로 유사문서를 제외한 상태로 보여주기때문에 유사문서로 분류된글은 검색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렇게 된 이유는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이사가면서 제가 쓴글들을 복사해서 작성했기때문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원래 글들을 지웠지만 이미 검색엔진에 등록되었던 블로그 글들때문에 나중에 올린 티스토리의 글들이 전부 유사문서가 되어버린 것입니다. 네이버 검색엔진은 먼저 등록된 글과 나중에 등록된 글의 유사성을 비교해서 유사문서는 제외하는 방식으로 복제된 글의 노출을 막는 똑똑한 검색엔진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2. 네이버 검색엔진에서 노출 누락된 글을 확인하는 방법.

 

네이버 검색엔진에 제가 작성한 제목과 똑같은 제목을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출처는 제 블로그로 제한했고 유사문서 포함에도 검색결과가 없었습니다.

 

 

 

 

이번에는 다음에서 네이버와 똑같은 방식으로 블로그 제목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4번째로 나타나는 블로그 글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누락입니다.

 

 

 

네이버 검색누락시 문의하기 [ 바로가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