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기초지식

스파르타 코딩클럽 후기 - 파이썬 혼자놀기 패키지

by Rookie Smart 2020. 10. 4.
반응형

페이스북에 추석 기간 무료로 파이썬을 공부할 수 있다는 스파르타 코딩클럽 광고를 보고 파이썬 혼자놀기 패키지 강의를 신청했는데요. 코딩은 어렵다는 인식이 있어서 파이썬에 대한 코딩 공부보다는 어떻게 온라인 강의를 운영하는지가 더 궁금했습니다. 



  


스파르타 코딩클럽 사이트에서 수강 신청을 하면 수업은 코딩클럽 사이트에서 온라인 강의를 듣고 질문 대답은 슬랙(Slack)에서 진행하는데요. 슬랙 채널에 초대를 받기위해서는 구글 폼에 이름, 전화번호, 가입한 이메일을 입력해야 합니다. 



 


스파르타 코딩클럽 슬랙 주소는 spartacodingclub.slack.com 인데요. 슬랙은 각 주소마다 로그인 이메일을 별도로 사용합니다. 이전에 다른 슬랙 주소에 사용한 이메일과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슬랙의 장점은 나 중에 채널에 들어가도 이 전 내용을 다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1일차 ~ 3일차가 전부인데요. 1일차에는 파이썬과 파이썬 개발을 도와주는 파이참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파이썬 기초 문법을 공부합니다. 파이썬 패키지를 사용해 포털 사이트 이미지 웹스크래핑을 합니다. 강의 시간은 34분입니다.




2일차에는 포털 사이트 기사를 웹스크래핑 합니다. 스크래핑한 기사를 엑셀 파일로 저장합니다. 저장한 파일을 이메일로 보내기를 합니다. 강의 시간은 20분입니다. 3일차에는 카톡 대화 내용을 텍스트로 저장 후 텍스트로 워드클라우드를 만듭니다. 강의 시간은 18분입니다.



카톡 워드클라우드



추석 연휴에 파이썬과 코딩의 작동 원리를 간단하게나마 이해하게 됐는데요. 이런 식의 간단한 무료 맛보기 강의는 미래의 수강생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 코딩 수강에 많은 시간과 돈이 들어 갈텐데요. 미리 경험하면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를 예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 강의뿐만 아니라 강의 자료를 노션(Notion)에 정리해 PDF로 다운받을 수도 있게 하고 코드를 복사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노션은 코딩 설명하는데 좋은 도구인 것 같습니다. 파이썬뿐만 아니라 코딩 자체가 익숙하지 않아 복사 붙여 넣기에 좋았습니다.





코딩은 어렵고 웹 사이트는 만들고 싶어서 워드프레스 사용법을 공부했는데요. 코딩에 대한 두려움을 조금은 제거했으니 워드프레스 작성 언어인 PHP에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조금씩 하다보면 필요한 플러그인을 개발할 수도 있겠죠. 스파르타 코딩클럽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