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미리캔버스 사용법, 미리캔버스 저작권

by Rookie Smart 2020. 9. 25.
반응형

미리캔버스 사용법과 미리캔버스 저작권을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저는 이미 웹 사이트에서 이미지 편집을 할 수 있는 해외 사이트 캔바(Canva)와 국내 망고보드를 사용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유튜브 썸네일을 만들어 보면서 어떤 점이 편리한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미리캔버스(https://www.miricanvas.com) 사이트에서 [5초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 후 회원가입을 합니다.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입력하거나 소셜 아이디로 가입합니다. 가입한 이메일에서 확인 링크를 클릭합니다. 미리캔버스 로그인 후 [바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미리캔버스 편집기 화면이 보입니다. 상단메뉴, 좌측 메뉴,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나타나는 점 3개 메뉴 그리고 편집할 공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할 일은 디자인 크기를 정하는 것입니다. 상단 1080x1080 메뉴 클릭 후 직접 입력 또는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유튜브 썸네일을 글릭 후 좌측 템플릿을 선택하면 오른쪽에 추가됩니다. 마우스로 텍스트 요소, 이미지 요소, 도형 요소 등을 클릭하면 좌측에 각 요소를 수정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텍스트 요소를 수정한다면 폰트, 정렬, 글자색 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 도형, 텍스트 요소를 삭제 후 좌측 메뉴 도형에서 마스크를 쓴 남자 일러스트를 추가했는데요. 이런 방식으로 좌측 메뉴에서 사진, 배경, 텍스트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은 수정이 가능한 레이아웃입니다. 수정한 썸네일 제목을 이미지 바로 위에서 입력합니다.





좌측 텍스트 메뉴 클릭 후 스타일을 클릭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요소들을 추가하거나 변경하고 상단 저장 아이콘을 클릭해 저장합니다. 공유 아이콘을 클릭 후 URL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클릭 후 웹용 또는 인쇄용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 파일-마이 스페이스를 클릭하면 저장한 내 디자인 문서가 보입니다. 디자인을 클릭하면 편집기 창이 열리고 하단 점 3개를 클릭하면 복제, 폴더 설정, 공유하기, 휴지통에 넣기 메뉴가 보입니다. 로그아웃하려면 기어(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미리캔버스 저작권은 요소 1개만 다운로드해서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디자인에 사용된 각 요소들을 편집 가능한 상태로 공유할 수 없습니다.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업종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미리캔버스 저작권만 준수하면 상업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