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메일침프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 - 블로그 새 글 알림

by Rookie Smart 2018. 9. 6.
반응형

메일침프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 메뉴 중에 블로그 새 글을 구독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면 주기적으로 메일과 쪽지로 새 글 내용을 알려 카페의 재방문을 유도하는데요. 블로그도 메일침프를 활용하여 자동으로 새 글 내용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메일침프 상단 [Campaigns] 을 클릭 후 우측 상단 [Create Campaign] 버튼을 클릭하고 [Email]을 선택합니다. [Automated] - [Share blog updates] 클릭합니다. 캠페인 이름을 작성하고 리스트 목록중에 원하는 리스트 목록을 선택합니다. [Begin]버튼을 클릭합니다.





RSS feed URL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워드프레스는 보통 도메인 뒤에 feed를 붙이고 티스토리는 도메인 뒤에 rss를 붙입니다. 언제 보낼지는 매일, 매주, 매월 중에서 선택하고 발송할 시간을 선택합니다. 저는 매주 월요일 새벽 4시로 선택했습니다.





구독자 목록 중에 누구에게 보낼지 선택하고 계속 진행합니다. 저는 이메일 제목을 RSS 피드 타이틀만 선택하고 미리보기 텍스트는 RSS 피드 디스크립션을 선택했는데요. RSS Merge Tags 페이지에서 원하는 RSS 머지태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템플릿을 선택하고 수정해야 하는데요. 저는 Themes - Newsletters 중 하나를 선택했습니다. 좌측 이미지 박스를 선택해 로고를 변경하고 우측 컨텐츠 박스에서 RSS Header와 RSS Items를 추가했는데요. RSS Header는 Basic을 RSS Items는 Excerpts를 선택했습니다.





하단에 이메일 수신거부 부분도 국내 정보통신망법에 맞춰 수정합니다. (참고-메일침프를 활용한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마지막 단계 우측 상단 [Preview and Test] 메뉴에서 테스트 메일을 보내 최종 결과물을 확인합니다. 스타트 버튼을 클릭하면 완성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