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워드프레스

무료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

by Rookie Smart 2018. 8. 24.
반응형

무료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은 무료 호스팅과 워드프레스 자동설치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30분 정도면 간단하게 무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를 만들고 그 후에 필요할 때마다 어떻게 수정해야 하는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료 웹호스팅을 제공하는 업체는 닷홈( dothome.co.kr ) 입니다. 무료호스팅을 사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할 수 있는데요. 기본 정보는 제공해야 합니다. 공짜로 제공하는 용량은 디스크 100mb, 트래픽(일) 100mb입니다.





상단메뉴 [웹호스팅] - [무료호스팅]을 클릭하면 무료호스팅 신청 항목이 보이는데요. 한글 워드프레스 자동설치를 선택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웹호스팅 설정 정보와 워드프레스 한글 설정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아이디와 비밀번호 설정입니다.





FTP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파일질라 프로그램을 사용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파일에 접근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중복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워드프레스 관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무료제공주소/wp-admin 페이지에서 관리자화면으로 들어가기 위해 필요합니다.




'무료계정 사용정책에 동의합니다'에 체크 표시 후 확인단어 입력과 이메일 인증을 해야 합니다. 이메일 인증 코드를 복사 붙여 넣기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무료 홈페이지가 만들어 지는데요. 저는 selfwp.dothome.co.kr 로 만들었습니다.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 [외모] - [테마]에서 Astra 검색 후 설치하고 활성화를 합니다. 기본으로 설치된 나머지 테마들은 저장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삭제합니다. 테마 삭제하는 방법은 테마를 클릭하고 우측 아래 삭제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테마 데모 페이지를 설치하기 위해 [플러그인] - [새로 추가]에서 Astra Starter Sites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합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설치와 플러그인 설치가 어려운 분은 제 워드프레스 무료 강의를 참고하세요. https://selfwpmarketing.com/워드프레스-사용법-동영상  





[외모] - [Astra Sites]를 선택하고 상단 메뉴에서 Elementor와 Free를 클릭해 데모를 다운 받아야 하는데요. 데모 사이트에 필요한 플러그인 컨택트폼 7과 엘리멘토 플러그인을 설치 후 활성화하고 데모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데모 사이트가 만들어졌습니다.





데모 사이트를 수정해야 하는데요. 로고나 메뉴 등은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메뉴에서 수정합니다. 각 페이지를 수정하려면 [Edit with Elementor]를 클릭해 편집기를 보면서 화면의 글과 이미지, 버튼 등을 수정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무료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