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여성 안심 택배 보관함 주소 및 사용법

by Rookie Smart 2018. 7. 12.
반응형

여성 안심 택배 보관함은 혼자 사는 여성뿐만 아니라 택배 수령이 어려운 시민들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제도인데요. 여성 안심 택배 보관함 주소로 택배를 주문하면 택배 기사는 그 주소로 배송합니다. 여성 안심 택배 보관함 주소 및 사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여성 안심 택배 보관함 주소


서울시는 사람들이 자주 다니는 주민센터, 도서관, 지하철역 등에 여성 안심 택배 보관함을 설치하고 있는데요. 서울시 여성안심택배 설치 장소(http://woman.seoul.go.kr/archives/49338)에서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에는 2018년 6월 210 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인천시 여성 안심 택배 보관함 주소는 인천광역시 웹사이트 무인 여성안심택배서비스 이용방법 페이지(http://www.incheon.go.kr/posts/incheon-news/10972)에서 첨부파일을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시에는 2018년 4월 35 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여성 안심 택배 보관함 사용법


택배기사는 택배 물품을 보관하고 택배 수령인에게 문자 메세지를 발송하는데요. 이 문자 메세지에는 보관함 번호와 비밀번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크린에서 [물품 찾기] 버튼을 터치하고 보관함 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택배보관함이 열립니다. 




여성 안심 택배 보관함 택배 물품은 48시간 내에 찾아가면 무료인데요. 48시간이 지나면 매 24시간마다 1,000원이 부과됩니다. 서비스 이용규칙과 사용법은 택배 보관함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24시간 운영되며 CCTV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