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 공부법

영어학습기 네이티브박스(NativeBox) 사용법

by Rookie Smart 2018. 6. 23.
반응형

유튜브에 영어학습 컨텐츠를 올리고 싶어서 영어학습기를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네이티브박스(NativeBox)라는 유용한 프로그램을 찾았습니다. 안 들리는 부분을 반복해서 듣고 따라하는데 효과적일 것 같은데요. 네이티브박스 사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은 네이버 카페 네이티브박스 사용자모임( http://cafe.naver.com/nativebox )에서 다운로드 하면 되는데요. 네이티브 싱글, 네이티브 렉쳐, 네이티브 퍼블리셔 3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위 이미지에 보이는 네이티브 렉쳐와 컨텐츠를 만드는 퍼블리셔를 다운받았습니다.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네이티브 퍼블리셔에서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동영상 자료와 자막이 필요한데요. 동영상 자료는 avi 파일이 필요하고 자막은 메모장으로 저장한 txt 파일이 필요합니다. 카페 상단 매뉴얼에서 퍼블리셔 사용법-싱크 맞추기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매뉴얼에는 유튜브 파일을 avi파일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과 자막을 구하는 방법이 나와 있지 않는데요. 유튜브 파일을 avi로 변환하는 웹 사이트는 onlinevideoconverter.com 입니다. 유튜브 링크를 복사 붙여 넣기 후 파일형식을 avi로 선택 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자막은 동영상 아래 점 3개를 선택하고 [텍스트 변환 열기] 메뉴를 클릭하면 보입니다. 이 영어 자막을 복사 후 메모장에 붙여넣기 합니다. 한 줄에 한 문장씩 정렬 후 txt 파일로 저장합니다. 유튜브 자막은 자동으로 만들어진 영어 자막이라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네이티브 퍼블리셔 편집메뉴에서 영문 자막을 불러오고 동영상 파일을 불러오면 자막 싱크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자막을 선택하고 동영상을 Play하면서 F3키로 대충 위치를 잡고 나중에 F5, F6 키로 미세 조정을 해야 하는데요. 이게 까다로운 작업입니다. 



네이티브 퍼블리셔에서 자막을 저장하면 nbc라는 자막 파일이 생기고. 퍼블리싱을 하면 새로운 avi파일이 저장됩니다. 네이티브 렉쳐에서 이 avi 파일을 불러오면 되는데요. 파일을 불러오지 못할 경우 스타코텍을 설치해야 합니다. 카페에 링크가 있습니다.



  

   


렉쳐 사용법은 Caption에서 X를 클릭해 자막을 안보이게 하고 마우스로 자막을 클릭해 시작하고 마우스 우 클릭으로 멈춥니다. 자막을 보이게 하려면 네모 아이콘과 글자 시작 사이를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지금까지 영어학습기 네이티브박스(NativeBox) 사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