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패스트캠퍼스 디지털마케팅 BOOT CAMP 온라인 코스 체험단에 당첨되어 강의를 수강하는 중인데요. 블로그에 수강 후기를 작성하는 것 외에 별도의 키워드를 제시하거나 작성방향에 대한 지시가 없어 편하게 제가 경험한 내용과 느낀점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패스트캠퍼스 직무교육-마케팅 온라인 코스 메뉴를 클릭하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디지털 마케터가 되고 싶은 대학생, 취업 준비생, 관련 지식이 필요한 직장인이 대상인 것 같습니다. 강의 수준은 완전 기초를 대상으로 하는데요. 커리큘럼은 잘 짜여져 있는 것 같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중에 구글 태그매니저,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스북, 애드워즈만 다루고 SEO, 이메일 마케팅, 유튜브, 네이버 등은 다루지 않습니다. 온라인 강의 수강 후기에서 강사와 강의 수준이 가장 궁금할 텐데요. 나쁘게 말하는 비난이 아닌 바로 잡을 수 있는 비판을 해보겠습니다.



   


구글 태그매니저 강의는 처음에 개념이 안 잡혀 약간 혼란스러웠습니다. 용어도 어렵고 개념도 안 잡혀 있는데 강사는 수업을 계속 진행합니다. 여러 개의 강의를 보면서 용어와 내용이 익숙해지고 이해가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코딩 머리가 부족해서 이렇게 느꼈을 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 강의는 첫 번째 섹션 강의만 들었는데요. 마케팅 퍼널과 미디어 선택 등 내용이 체계적이고 좋았습니다. 다만 강사가 핵심만 전달하는 능력이 조금 부족한 듯 한데요. 원고를 제작해서 녹화하거나 녹화 후 편집을 하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강의는 강사가 자신이 무엇을 알려줘야 하는지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어려운 용어를 가급적 사용하지 않고 쉽게 풀어서 설명합니다. 단계적으로 가르쳐야 한다는 점도 알고 있습니다. 강사의 목소리도 좋습니다. 초급 이상도 이런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강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화면 동영상 강의 상단 완료를 클릭하면 좌측 완료 퍼센트가 증가하고 해당 강의에도 표시됩니다. 강의는 만족도가 다 다를 수 있는데요. 디지털 마케터가 되기를 원하고 왕초보이고 오프라인 강의를 수강할 수 없다면 고려해볼 만한 강의입니다.


패스트캠퍼스로부터 이 강의를 제공 받아 작성한 후기 입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