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구글 플레이북을 처음으로 구입했는데요. 킨들만큼 책 읽기가 편하지 않아 구글 플레이북을 킨들로 읽는 방법을 검색해 적용해 보았습니다. 구글 플레이북의 확장자는 ACSM인데요. 이 파일을 EPUB으로 변환 후 DRM을 제거하고 킨들로 읽을 수 있는 파일로 변환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북에서 원하는 책을 EPUB로 다운 받습니다. 다운받은 파일의 확장자는 ACSM입니다. 이 파일을 컴퓨터에서 읽을 수 있는 EPUB 파일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은 어도비 디지털 에디션(Adobe Digital Editions) 입니다.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어도비에 가입을 하고 Adobe Digital Editions 상단 도움말 - 컴퓨터 승인 메뉴를  선택해 Adobe ID와 암호를 입력합니다. 다운받은 구글 플레이북 파일을 드래그 앤 드랍으로 추가합니다. 문서 - My Digital Editions 폴더에 변환된 EPUB 파일이 있습니다. 





캘리버(Caibre.com)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DRM 제거를 하기 위해 캘리버 플러그인을 추가해야 하는데요. DeDRM tools 프로그램을 내 컴퓨터에 다운받아 압축을 해제합니다. 캘리버 환경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플러그인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캘리버에서 플러그인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하고 DeDRM_plugin.zip 파일을 선택합니다. 플러그인이 추가된 것을 확인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캘리버 프로그램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합니다.  책 추가 아이콘을 클릭해 EPUB 파일을 불러오면 DRM이 제거된 EPUB 파일이 생깁니다.





EPUB 파일을 킨들로 읽기위해서 파일 변환을 해야 하는데요. 캘리버에서 MOBI로 변환하니 킨들에서 읽을 수 없는 파일이네요. PDF로 변환한 파일은 모바일에서는 잘 보이지만 킨들 기기에서는 약간 흐리게 보입니다. RTF로 변환하니 킨들에서 보이기는 하는데 레이아웃이 깨집니다.





변환한 파일을 킨들로 보내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저는 아마존 킨들 이메일 계정으로 보내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PDF 파일은 이메일 제목에 "convert"라고 작성하면 알아서 변환해 줍니다.

EPUB 파일을 공유하면 저작권을 위반하는 것입니다. 책의 저작권은 보호되어야 합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