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리플코인 전망, 시세, 거래소 구매방법, 전자지갑

by Rookie Smart 2018. 1. 31.
반응형

리플코인에 장기투자 하기로 결정했는데요. 처음에는 리플코인을 싫어했습니다. 비트코인을 포함한 대부분의 암호화폐가 은행을 벗어난 탈중앙화 방식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리플코인의 전망, 시세, 거래소 구매방법, 전자지갑을 살펴보겠습니다.



   


리플코인 전망


비트코인은 거래 기록을 유지하기위해 탄생했는데요. 이 방식에 문제점이 발생했습니다. 거래 처리 시간이 오래 걸리고 거래를 입증하기 위한 문제풀이(채굴)에 많은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게다가 거래 수수료도 비싸 비트코인은 실제 사용하기 어려운 암호화폐가 되었습니다.




리플코인은 아예 채굴을 하지 않습니다. 거래 처리 시간도 빠르고 수수료도 저렴합니다. 은행을 제외하는 다른 암호화폐와는 다르게 은행의 비효율적인 송금방식을 해결할 목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그 이유로 전 세계 은행들이 리플 사용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리플코인 시세


2017년 12월 초 만해도 300원 이었던 리플코인은 2018년 1월 초 4,000원 이상으로 급등했다가 1월말 1,000원 대로 떨어졌습니다. 리플은 총 1,000억 개를 발행했고 그 중에 절반을 시중에 유통하고 조금씩 양을 늘리고 있습니다. 리플은 수수료로 발생한 코인을 소각합니다.




은행끼리 많은 양을 거래하기 시작하면 코인 소각으로 인해 총 1,000억 개의 절대 코인 수가 줄기 때문에 남아 있는 코인의 가격은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은행들은 송금 비용을 줄이기 위해 리플코인을 사용할 것이고 자연히 리플의 가격을 올라갈 것입니다.



 


리플코인 거래소 구매방법


리플코인은 국내 거래소와 해외 거래소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요. 국내 거래소에 원화를 입금하고 리플을 구매하면 됩니다. 만약 해외거래소 바이낸스에서 구매하려면 원화로 이더리움을 구입하고 이더리움을 바이낸스로 보낸 후 이더리움으로 리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리플 전자지갑


리플 전자지갑은 https://gatehub.net 에서 만들 수 있는데요. 리플랩스에서 권장하는 게이트웨이입니다. 게이트웨이는 리플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거점을 의미합니다. 거점은 은행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거래소가 불안하면 리플코인을 게이트허브 전자 지갑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