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가상화폐 차트 보는법은 주식 차트 보는법과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저는 주식을 해 본적이 없어서 차트 보는법을 몰랐습니다. 이번에 가상화폐 거래를 하기위해 가상화폐 거래소에 가입하고 알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저와 같은 왕기초를 대상으로 합니다.





위 이미지에 보이는 가상화폐 차트는 비트코인 차트입니다. 이미지 위쪽에 보이는 것은 가격의 변화이고 아래쪽에 보이는 것은 거래량의 변화입니다. 바(막대기) 사이에 보이는 선은 이동평균선입니다. 이 차트를 주식에서는 봉(캔들스틱)차트라고 부릅니다. 



 


바의 시가는 거래를 시작한 시점의 가격인데요. 분, 시, 일, 주 등으로 기간을 설정해서 볼 수 있습니다. 종가는 거래의 마지막 시점 가격입니다. 시작보다 오르면 빨간색(양봉)으로 보여주고 시작보다 내리면 파란색(음봉)으로 보여줍니다. 고가, 저가는 최고 가격을 의미합니다.




직사각형 막대기 부분을 몸통이라고 부르고 위아래 삐져나온 직선들을 그림자 또는 꼬리라고 부릅니다. 몸통이 길면 가격이 많이 오르거나 많이 내린 것입니다. 꼬리가 길면 시작가와 종가를 제외하고 가격 변화가 심했다는 의미입니다. 쉽게 가격이 출렁인 것입니다.





막대를 보면 다음 가격을 예측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꼬리가 짧고 몸통이 긴 빨간색 막대(장대양봉)는 가격이 오를 가능성이 많다는 의미입니다. 반대로 긴 파란색 막대(장대음봉)는 가격이 내려갈 가능성이 많다는 의미입니다. 거래량까지 많다면 상승 또는 하락 확율은 더 커집니다.




위 이미지는 30분 차트인데요. 장대양봉 다음에 가격 상승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장대양봉은 코인을 살 시점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거래량까지 많다면 매도보다 매수가 많아서 가격이 올라간 것입니다. 가격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1주일 차트인데요. 비트코인 가격이 계속 상승하다 거래량이 많은 장대음봉이 발생했습니다. 팔 시기라는 신호인데요. 하지만 내일 또는 1주일 후 가격은 누구도 모릅니다. 차트는 과거만 분석할 뿐이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가상화폐 차트 보는법이었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