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카카오tv 방송하기

by Rookie Smart 2017. 12. 18.
반응형

카카오tv  방송하기를 처음부터 끝까지 해봤는데요. 그 과정을 포스팅 합니다. 카카오tv 사이트(tv.kakao.com) 에 접속해서 우측 상단에 있는 [방송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새창이 열리면서 팟플레이어 설치가 필요하다는 문구가 보입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고 내 컴퓨터에 팟플레이어 설치를 마치고 다시 카카오tv 사이트에서 방송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팟플레이어 열기] 버튼이 보입니다. [방송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유의사항 새 창이 나타납니다. 동의에 체크하고 [Live방송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tv에 카카오톡 아이디로 로그인을 합니다. 팟플레이어 우측에 방송 설정 창이 있는데요. 만약 안 보이면 상단 노란색 [방송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우측 스크린캡쳐 메뉴 아래에 비디오 캡쳐, 오디오 캡쳐, 압축 설정이 보입니다. 기본 설정 상태 그대로 두어도 됩니다.




스크린 캡쳐 메뉴 하단 [미리보기] 버튼을 눌러 캡쳐 창의 크기를 미리 확인하고 사각형 끝을 마우스로 드래그해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상단 메뉴 [내 방송 저장] 메뉴를 클릭하면 저장 포맷이 보이는데요. 권장 포맷은 MKV 파일 입니다. 저장 포맷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tv에 로그인 한 상태에서 우측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영상 관리하기] 메뉴와 [내 채널] 메뉴가 보입니다. [영상 관리하기] 클릭 후 좌측 메뉴에서 채널관리, 동영상 관리, 라이브 관리, 재생목록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서 내 채널을 선택하면 다른 방문자들이 내 채널을 방문했을 때 보이는 화면입니다. 다른 분들이 카카오tv 방송 후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을 보면 채팅창 보이는데요. 방송 후 나중에 편집으로 합쳐서 올린 것입니다. 지금까지 카카오tv 방송하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