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기초지식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 (Windows.old 삭제)

by Rookie Smart 2017. 12. 12.
반응형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를 하기위해 파일탐색기 폴더를 열어서 Winows.old 삭제를 시도하면 파일 권한 때문에 제대로 삭제가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그대로 놔두면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삭제는 안 되고 이런 난처한 경우에 해결할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윈도우가 깔려있는 드라이브에 마우스를 올리고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 제일 아래에 [속성]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속성]을 클릭합니다. 새 창이 나타나는 데요. [디스크 정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시 새 창이 나타나는데요. [시스템 파일 정리] 버튼을 클릭하면 디스크 용량을 정리한 새 창이 나타납니다. 상단에 삭제할 파일 목록 중에 [이전 Windows 설치] 에 체크표시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원도우 업데이트 파일인 Windows.old 폴더가 삭제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은 아니지만 인터넷 속도를 느리게 하는 NAT SERVICE 라는 프로그램이 설치된 경우도 있는데요. 웹하드 업체의 다운로드 프로그램 설치할 때 같이 설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이러스는 아니지만 컴퓨터 속도를 느리게 합니다.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 메뉴를 선택하면 내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들이 쭉 보이는데요. 그 중에 알파벳순으로 잧다보면 NAT Service 로 시작하는 프로그램이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거를 눌러 삭제하면 내 컴퓨터 속도가 빨라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