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구글 킵(Google Keep) 사용법

by Rookie Smart 2017. 11. 15.
반응형

구글 킵( Google Keep)은 포스트잇과 비슷한데요. 클라우드로 연결되어 있어 모바일 기기와 연동됩니다. 메모를 색상과 라벨로 분류할 수 있고 글자 검색도 가능합니다. 다른 사람과 메모를 공유할 수도 있고 알림을 설정해 알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사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킵을 PC에서 사용하려면 keep.google.com 에 접속하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되는데요. [제목]을 입력해도 되고 곧바로 [메모작성]을 해도 됩니다. 좌측 메뉴 중 [메모]가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는데요. 다른 메뉴를 선택하면 분류된 해당 메모들이 보입니다.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보고있는 페이지 주소와 메모를 구글 킵에 함께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택배 확인사이트 링크와 택배번호를 함께 구글 킵에 추가할 수 있는데요. 이럴경우 택배 확인이 상당히 편리합니다. 메모 바로 아래에 아이콘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알림, 공유, 색상변경, 이미지 추가, 보관처리, 더보기(라벨추가, 그림추가, 체크박스 표시) 입니다. 알림은 PC에서는 하루 3번만 가능하고 모바일 앱에서는 정확한 알림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색상을 내용별로 통일할 수 있고 보관처리를 하면 [보관된 메모]에서 보입니다.





구글 킵은 구글 문서에도 추가할 수 있는데요. 도구 - Keep 메모장을 클릭하면 우측에 구글 킵 메모들이 불러와 집니다. [문서에 추가]를 선택하거나 메모를 드래그해서 문서에 넣을 수도 있습니다. 메모를 수정하면 자동으로 구글 킵에서도 수정됩니다. 





라벨이나 색상을 설정하면 메모를 분류할 수 있습니다. 체크박스를 설정하면 체크표시를 해서 아래로 내려보낼 수 있고 알림을 설정하면 모바일과 PC로 알람이 옵니다. 휴지통에 보관된 메모는 7일 후에 삭제됩니다. 지금까지 구글 킵(Google Keep) 사용법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