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워드프레스

스토어팜 쇼핑몰과 워드프레스 쇼핑몰 활용하기

by Rookie Smart 2017. 10. 31.
반응형

스토어팜 쇼핑몰은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쇼핑몰인데요. 옥션, G마켓 등과 유사한 오픈마켓입니다. 스토어팜 쇼핑몰이 인기있는 이유는 다른 오픈마켓과 다르게 입점 및 판매 수수료가 없고 네이버 쇼핑 검색으로 상품이 팔릴 경우 수수료 2%만 지불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스토어팜 개인 판매회원으로 쉽게 가입할 수 있는데요. 사업자등록증이 있다면 서류를 제출하고 승인을 받아야 사업자 판매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스토어팜 쇼핑몰은 사용하기 쉬운 쇼핑몰 솔루션과 네이버페이 결제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네이버 결제 수수료는 신용카드 3.74%, 계좌이체 1.65%, 휴대폰 결제 3.85% 입니다. 본인이 홍보하면 추가 수수료는 없고 네이버 쇼핑 검색으로 팔리면 2% 수수료가 추가되는 방식입니다. 네이버 검색과 네이버 페이로 결제 되는 점이 스토어팜 쇼핑몰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워드프레스 쇼핑몰은 우커머스 쇼핑몰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만들 수 있는데요. 결제 시스템을 연동하기 위해서는 PG사에 가입하고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우커머스 플러그인에 결제 플러그인을 연동해야 하고 판매시 당연히 결제 수수료도 지불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쇼핑몰은 독립 쇼핑몰로 디자인이 자유롭고 페이스북 픽셀 설치와 리타겟팅 광고, 구글 어낼리틱스 설치와 구글 리타겟팅 광고, 이메일 등록 폼 설치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장점을 활용하고 결제 구매버튼은 스토어팜 쇼핑몰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화면 상품메뉴에서 원하는 상품 상품데이터를 외부/연계상품을 선택합니다. 상품 URL을 스토어팜 쇼핑몰 상품 URL로 입력합니다. 상품 버튼 텍스트를 네이버 쇼핑몰 구매라고 입력합니다. 지금까지 스토어팜 쇼핑몰과 워드프레스 쇼핑몰 활용하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