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유튜브 자막넣기 - 유튜브 동영상에 자막을 추가하는 방법

by Rookie Smart 2017. 9. 12.
반응형

유튜브 자막넣기 방법은 유튜브에서 직접 동영상에 자막을 넣는 방법인데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나 자막 프로그램으로 자막을 넣는 것보다 훨씬 쉽고 편리합니다. 저는 영어 동영상에 한글 자막 넣는 것이 필요했는데요. 유튜브 자막넣기 기능덕분에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유튜브 우측 상단 계정을 클릭하고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선택합니다. 자막 넣기를 원하는 동영상 옆 역삼각형 아이콘을 클릭하고 자막을 선택합니다. 새 자막 추가버튼을 선택하고 새 자막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제부터 동영상을 보면서 자막넣기를 할 수 있습니다. 





우측 동영상 하단에 있는 음성 높낮이를 보면서 자막을 입력하면 편한데요. 말이 끝나는 곳에 빨간 진행선을 놓고 좌측 빈칸에 자막을 입력합니다. 말이 끝나면 자막이 사라지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독성을 위해 영상 자막의 길이는 한 줄 또는 두 줄로 합니다.




자막 길이는 공백포함 16자 이내가 좋습니다. 자막 끝에 마침표나 쉼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좌측 상단 빈칸에 자막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거나 +기호를 누르면 자막이 우측 아래 음성 부분에 추가됩니다. 추가된 자막은 보여지는 시간을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누르고 바탕 부분을 드래그해서 음성 위치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 보이는 만들어진 자막들에 마우스를 올리면 자막을 수정할 수도 있고 -를 클릭해 삭제하거나 +를 클릭해 자막 바로 뒤에 새로운 자막 입력 창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 단축키 메뉴를 클릭하면 단축키들이 보이는데요. 두 줄 자막으로 만들기 위해 새 자막 줄을 추가하는 단축키는 Shift+Enter 키입니다. 변경사항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자막이 저장되는데요. 유튜브 자막넣기는 언제든지 자막을 쉽게 수정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