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기초지식

뱁믹스 사용법 정말 쉽네요

by Rookie Smart 2017. 9. 6.
반응형

뱁믹스 사용법은 설명할 내용이 없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뱁믹스를 다운받아 동영상 편집방법을 확인하고 편집 파일을 저장했는데요. 지금부터 그 과정을 설명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뱁믹스로 검색 후 네이버 자료실에서 뱁믹스를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내 컴퓨터에 설치한 후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가입 창이 나오는데요. 뱁믹스는 회원가입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만 설정하면 됩니다. 가운데 큰 버튼 [사진·영상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제일 상단에 편집이 적용되는 영상이 있습니다. 시간, 재생표시 등이 보이고 그 아래 4개의 편집 메뉴가 보입니다.  영상편집, 배경음악·필터효과, 자막, 저장 입니다. 영상편집 메뉴가 선택되어진 상태이고 아래 좌측 영상에 자르기, 화면조절, 전환효과 메뉴가 보입니다. 



  


[자르기]를 선택하면 팝업 창이 나오고 시작 시간, 끝 시간 설정하고 자르기, 나누기를 하면 되는데요. 보이는 메뉴를 클릭만 하면 됩니다.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느낌표를 누르면 설명하는 내용과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자세하게 알 필요는 없습니다. 



 


[배경음악·필터효과] 메뉴를 선택하면 배경 음악을 가져옵니다. 설정 메뉴들이 직관적으로 보입니다. 배경음악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시간 설정하고, 내레이션 필요하면 추가하고, 필터 필요하면 영상에 적용하면 됩니다. 배경 음악은 유튜브 무료 음악 파일을 활용하세요.





뱁믹스 사용법을 배우고자 했던 이유는 자막 때문이었는데요. 왼쪽에서 자막 형태 설정하고 화면에서 자막을 입력합니다. 영상에서 나타날 시간과 사라질 시간을 선택합니다. 자막 형태가 자물쇠로 잠겨있는 것을 풀어서 사용하려면 유료를 구입해야 합니다. 



 


[동영상 파일저장] 버튼을 클릭하고 설정 [확인] 버튼을 누르면 편집이 적용된 동영상이 저장됩니다.   [프로젝트 파일저장]버튼을 클릭하면 소스를 포함한 편집 파일이 저장됩니다. 뱁믹스 사용법 이게 전부입니다. 자막 기능 정말 좋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