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이메일마케팅과 리스트빌딩 시작하기

by Rookie Smart 2017. 7. 12.
반응형

이메일마케팅과 리스트빌딩을 시작하기 위해 기본적인 용어들을 알아야 하는데요. 이 기본적인 용어들과 전체적인 과정을 이해하게 되면 이메일마케팅과 리스트빌딩을 효과적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우선 리스트빌딩의 "리스트"는 이메일 리스트를 의미합니다. 

가망고객이 이름과 이메일을 입력하는 양식을 옵트인(Opt-in) 폼이라고 부릅니다. 옵트인 폼이 있는 페이지를 랜딩페이지 중에서 옵트인 페이지 또는 스퀴즈(Squeeze)페이지 라고 부릅니다. 입력한 고객의 이름과 이메일 주소는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겟리프폰스)에 저장됩니다.  

 이름과 이메일 주소와 같은 가망고객의 정보를 리드(lead)라고 부릅니다. 가망 고객 정보를 확보하기 위해 제공하는 선물을 리드 매그넛(Magnet) 이라고 부르는데요. 리드매그넛은 가망 고객과 관련된 소책자, 비디오 코스, 이메일 코스, 웨비나,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등이 있습니다.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Email Service Provide - ESP)는 연락처 관리, 웹 양식 작성을 위한 템플릿, 뉴스레터 작성을 위한 템플릿, 자동회신, 이메일 통계(오픈율, 클릭율) 등을 제공합니다. ESP 업체인 겟리스폰스(Getresponse)는 메뉴가 한국어고 메일침프보다 사용하기 쉽습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트라이브 컨텐츠 빌더]을 사용하면 랜딩페이지(옵트인 페이지, 세일즈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쉽게 만들 수 있고 옵트인 폼도 본문, 사이드바, 팝업 등으로 보여 줄 수 있습니다. 특히, 팝업을 클릭,  시간 설정, 사이트 떠날 때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리스트빌딩 시작하기는 웹 사이트 랜딩페이지를 만들고 옵트인 양식을 삽입합니다. 그리고 옵트인 폼에 가망고객이 이메일을 입력하도록 리드매그넛을 제공합니다. 웹사이트 트래픽은 검색엔진, SNS, 유튜브 등의 무료, 유료 트래픽을 활용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