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은책 추천

1 페이지 마케팅 플랜 - "만약 돈이 싫다면 이 책을 읽지 마라"

by Rookie Smart 2017. 6. 14.
반응형

마케팅에 관심을 가진 후 많은 마케팅 책을 읽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도움이 되는 책 한 권을 고르라면 주저 없이 이 책을 선택할 것입니다. 이 책은 마케팅이 무엇인지를 설명한 후 자신의 상품과 서비스를 팔기위해 어떤 계획과 실천을 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줍니다.





머리말에서 80대 20의 법칙을 설명하고 한 발 더 나아가 64대 4의 법칙을 설명합니다. 즉, 64%의 효과는 4%의 원인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4%를 지렛대로 생각하고 집중해야 하는데요. 사업에서 4%는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1 페이지 마케팅 플랜은 그 4%의 노력입니다. 





마케팅을 간단히 정의해 주는데요. 마케팅은 당신의 표적시장에게 당신을 알리고, 당신을 좋아하게 하고, 당신의 열성적인 팬이 되도록 하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대기업 브랜드 마케팅과 중소기업 직접 반응 마케팅의 차이점 그리고 전략과 전술을 설명합니다.  





마케팅 과정을 크게 3단계로 사전, 진행, 사후 단계로 나누고 각 단계별 고객을 잠재고객, 관심고객, 구매고객으로 분류합니다. 각 단계별 목표는 자신을 알려 관심을 얻고, 좋아해서 최초 구매를 하도록 만들고, 신뢰하여 재구매를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제 1장 표적시장 선정부터 제 9장 계획적 추천과 추천 촉진하기까지 각 장의 첫 페이지에 요약 설명이 있고 각 장의 소제목마다 설명을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제 1장 표적시장 선정(PVP 지표)과 제 2장 메시지 만들기(USP)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냉소적인 잠재고객을 관심고객으로, 관심고객을 구매고객으로, 구매고객을 재 구매 고객으로 만드는 마케팅 단계마다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설명해 주는데요. 요즘 인기 있는 페이스북, 이메일 마케팅 등을 공부하기 전에 읽고, 실행을 위해 곁에 두고 참고할 만한 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