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워드프레스

이메일 마케팅과 랜딩페이지 만들기

by Rookie Smart 2017. 4. 25.
반응형

이메일 마케팅은 가망고객 확보와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 사용하는데요. 이메일 마케팅을 하기위해 랜딩페이지가 필요합니다. 랜딩페이지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이메일 구독승인(옵트인)페이지이고 두 번째는 판매페이지입니다.





랜딩페이지를 쉽고 빠르게 만들기 위해서 랜딩페이지 템플릿과 사용하기 쉬운 페이지빌더가 있어야 하는데요. 웹사이트가 없는 경우나 임시로 사용할 경우 겟리스폰스 랜딩페이지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고, 워드프레스 사이트는 트라이브 랜딩페이지 플러그인이 좋은 것 같습니다.





1. 이메일 구독 승인(옵트인) 페이지 만들기


위에 보이는 이미지는 옵트인 페이지 템플릿인데요. 제일 상단에 제목이 있고, 그 아래 제공하는 선물의 이미지와 텍스트 문구가 있습니다. 그 아래 이메일 등록을 권유하는 문구(CTA)가 있고 마지막으로 이메일 등록 폼이 있습니다. 옵트인 페이지의 목적은 이메일 등록입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편집기로 랜딩페이지 템플릿 내용을 수정하면 되는데요. 제목 아래 텍스트는 블릿기호를 사용하여 제공하는 선물의 장점을 나열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입력한 이메일 주소는 이메일 서비스 업체 겟리스폰스 이메일 목록에 저장됩니다.





2. 상품 판매 페이지(Sales Page) 만들기


판매 페이지 템플릿을 살펴보면 상품이미지, 헤드라인 그리고 상품의 혜택들을 블릿기호로 보여줍니다. 구매권유 문구(CTA)와 구매버튼이 보이고 고객 후기와 상품(전자책)에서 얻을 수 있는 혜택들이 보입니다. 판매 페이지는 길어서 2개의 이미지로 나눴습니다.  



 


상품 페이지 하단에는 저자에 대한 설명(권위), 고객의 후기들을 보여줍니다. 상품이미지, 가격, 헤드라인이 있고 다시 한번 구매권유와 구매버튼을 보여주는데요. 여기에 성공사례들을 추가하거나 환불규정을 알려주면 구매 거부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랜딩페이지 템플릿은 한 번에 많은 라이센스를 구입하면 가격이 저렴해지고 플러그인 사용법이 영어로 되어 있어서 쉽게 접근하기 어렵습니다. 제가 온라인 강좌를 준비 중이니 관련정보가 필요하시면 이메일 주소와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