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 공부법

단어암기 프로그램 안키 anki 사용법

by Rookie Smart 2016. 12. 28.
반응형

영어뿐만 아니라 모든 언어의 단어암기를 도와주는 단어암기 프로그램 안키 anki 사용법을 설명하려고 하는데요. anki는 컴퓨터와 모바일 앱 양쪽에서 사용할 수 있고 단어장을 서로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플래시 카드 방식이고 이미지와 소리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ankisrs.net 사이트에서 anki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한국어를 선택합니다. 제일 상단에 기본적인 메뉴가 보이고 그 아래 뭉치, 추가, 탐색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아래에도 3개의 메뉴가 있습니다.  





뭉치는 암기하고자 하는 단어 카드들의 덩어리를 의미합니다. [공유 뭉치 다운로드]를 클릭해 사용자들이 공유한 뭉치를 다운로드하고 [파일 가져오기]로 가져와 보았습니다. 언어 카테고리에는 영어 외에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이 있는데요. 영어를 선택했습니다. 





위 이미지에 보이는 사이트는 ankiweb.net 사이트인데요. 여기에서 가입을 하고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내가 사용하는 뭉치들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연동이 되면 반복 설정대로 모바일로 계속 공부할 수 있고 단어 카드 추가 내용도 컴퓨터와 모바일로 연동이 됩니다. 



 


내 컴퓨터로 다운받은 뭉치 파일은 파일 - 가져오기나 [파일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해 가져올 수 있습니다. 도구 - 공부할 뭉치를 선택하면 공부할 뭉치들을 선택할 수 있고 [공부 시작] 버튼을 클릭해 단어 카드를 하나씩 공부할 수 있습니다. 



 


 




단어카드는 앞면이 보이고 클릭하면 뒷면이 보이는데요. 아래 메뉴에서 각 단어카드의 복습주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단어카드를 상세하게 편집할 수 있는데요. 좌측 아래 편집 버튼을 누르고 새 창에서 [필드], [카드] 버튼을 선택해 편집합니다. 





현재 카드 편집에서 [카드] 버튼을 누르면 카드의 색깔이나 글자 크기등을 조정할 수 있고 [뒤집기] 버튼을 클릭해 카드의 앞, 뒤를 바꿀 수 있습니다. 그래프 아이콘은 학습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anki 사용법은 도움말 메뉴 - 지침서를 클릭해서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