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노인요양병원 찾기 및 비용

by Rookie Smart 2016. 9. 5.
반응형

노인요양병원 입원이 필요할지 몰라 온라인 검색을 통해 요양병원들을 찾고, 전화로 비용까지 문의했었는데요. 요양병원 홍보 담당자들이 작성한 정보가 아닌 일반인이 작성한 정보가 필요하겠다는 생각에 노인요양병원과 병원비용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전국에 있는 요양병원들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 병원,약국 메뉴에서 찾으면 되는데요.  

바로가기▶ http://www.hira.or.kr/rd/hosp/getHospList.do?pgmid=HIRAA030002000000 

지역과 심평원에서 자체적으로 평가한 적정성 1등급만 선택해 검색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우측 결과에서 요양병원을 선택하면 기본정보에서 웹사이트 주소를 알 수 있고, 진료시간, 응급실 보유여부, 찾아가기(지도)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정보를 확인 후 전화 상담을 통해 궁금한 내용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적정성 평가는 노인요양병원의 시설, 장비, 인력, 결과 등에 대한 평가 결과인데요. 1등급이라고 해서 100% 신뢰할 수는 없고 직접 찾아가서 의료진과 시설을 둘러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구립, 시립등의 요양병원은 의료 재단이 시, 구로 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것입니다. 





노인요양병원 비용이 궁금해서 직접 전화를 했었는데요. 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을 선택해 환자의 상태를 설명하고 입원과정과 입원비용을 문의했습니다. 입원과정은 환자없이 보호자가 이전 병원 의사의 진단서나 소견서를 가지고 요양병원 의사와 상담을 진행하면 됩니다.



(위 이미지는 블로그 내용과 관련 없습니다.)



노인요양병원 비용은 병실 입원비가 월 60~65만원이고 여기에 공동 간병인 비용이 추가되는데요. 6인실은 45만원, 5인실은 50만원, 4인실은 65만원이라고 합니다. 전화상으로 문의했고 실제 비용을 지출하지 않은 거라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