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컴퓨터로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하기

by Rookie Smart 2016. 8. 15.
반응형

컴퓨터로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하는 방법이 그동안은 약간 어려웠는데요. 다행히도 곰플레이어로 유명한 회사에서 곰스튜디오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사용해보니 정말 쉽게 컴퓨터 화면을 페이스북에서 라이브로 방송할 수 있었습니다. 





곰스튜디오를 http://gom2.gomtv.com/release/gom_studio.htm 에서 다운받아 내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순서에 땨라 권장 코덱도 설치합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곰스튜디오를 실행합니다. 개인 계정과 페이지 둘 다 라이브 방송이 가능한데요. 개인 계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방송/녹화 모드를 선택합니다. 다른 창이 나타나는데요.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설정)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새 창이 나타나는데요. 스트림 키 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페이스북에 로그인을 하고 스트림 키를 복사해 붙여넣기 합니다. 적용,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우측 하단 [+ 추가] 버튼을 눌러 방송 화면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컴퓨터 화면, 웹캠, 텍스트, 미디어 파일 등이 가능합니다. 우측에 추가되는데요. 톱니바퀴(설정)에서 편집,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ON AIR] 버튼을 선택합니다. [방송 중 녹화]에 체크하면 녹화되어 저장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도 컴퓨터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는데요. 개인 계정과 스트림 설정이 약간 다릅니다. 먼저 페이스북 페이지 좌측 동영상 메뉴를 선택하고 [동영상 라이브러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라이브방송 스트림 키를 Ctrl+C 로 복사합니다. 





곰스튜디오 실행 후 복사한 스트림 키를 붙여넣기 합니다. 적용,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개인 계정처럼 [+추가] 버튼을 클릭해 화면을 선택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화면 미리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하단 [ON AIR] 버튼을 클릭해 방송을 시작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