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 광고하기

by Rookie Smart 2016. 7. 27.
반응형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 광고는 애드워즈 배너광고 인데요. 키워드 광고와 함께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 리마케팅 광고를 병행하면 사이트 방문 후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계속 애드센스 배너 광고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구글 GDN 광고를 살펴보겠습니다. 



   


광고 유형 중에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만]을 선택하면 [마케팅 목표]가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는데요. 제시된 마케팅 목표 중에서 원하는 목표를 선택합니다. 저는 [마케팅 목적 없음]과 [모든 기능]을 선택해서 설정을 했는데요. 이 방법이 편할 수도 있습니다.   





언어, 입찰 전략, 일 예산 설정하고 [향상된 CPC 입찰기능 사용]은 체크하지 않았는데요. 광고를 진행하면서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는 대부분 기본으로 설정했고 게재빈도는 일 7회로 제한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 광고라면 게재빈도 제한은 해제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게임 앱에서 광고가 보여 지기를 원하지 않아 [모바일 앱]은 기기 선택에서 제외 했습니다. 광고 타겟팅 방법은 키워드 광고보다 많은데요. 기본적으로 디스플레이 키워드를 선택하면 도달 범위가 넓어서 캠페인 제외, 광고 그룹 제외에서 타겟을 줄여야 합니다.



 


주제, 관심분야로 타겟을 정할 수 있는데요. 구글에서 쿠키로 각 사용자를 분류하는 방식입니다. 관심분야에서 [구매 의도 잠재고객]은 구매할 것 같은 사용자입니다. 리마케팅, 고객이메일 목록, 인구통계, 게재위치로 타겟팅을 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애드워즈 도구 메뉴 중 [디스플레이 플래너]를 선택하면 키워드, 관심분야, 주제, 게재위치, 인구 통계, 리마케팅 탭을 통해 미리 예상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오른쪽 아래 [입찰가 및 예산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예산에 따른 실적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앱에서 배너 광고를 제외하는 확실한 방법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 [타겟팅]에서 [캠페인 제외 메뉴]를 선택하고 [게재위치] 섹션에서 adsenseformobileapps.com 을 입력하고 게재위치 추가 버튼을 클릭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