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혼자서 홍보 동영상 만들었어요

by Rookie Smart 2016. 6. 12.
반응형

홍보 동영상은 유데미에서 만든 페이스북 마케팅 강좌를 홍보하기 위해 만들었는데요. 아직 강좌에 등록하지 않은 분들에게 강좌의 전반적인 내용과 제 강의 스타일을 알려주는데 도움이 되기도 하고 홍보동영상이 있으면 등록률도 올라간다고 해서 만들었습니다. 





처음으로 홍보 동영상을 만드는 거라 어떻게 만들까 고민을 했는데요. 스크립트를 작성 후 녹음하고, 배경 음악을 깔고, 스크립트 내용에 맞는 이미지를 추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동영상 길이는 1분 30초~ 2분 사이가 가장 적당하다고 해서 그 안에 맞추기로 했습니다.


▼ 나레이션 스크립트 




아래아 한글에서 필요한 시간과 내용을 중심으로 나레이션 원고를 작성했는데요. 3초 코스이미지, 20초 강사소개, 20초 강의 내용, 20초 혜택, 20초 이상적인 학생, 10초 감사와 행동촉구로 구성했습니다. 얼굴을 보여주는 게 좋은데요. 부끄러워 사진으로 대체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영상편집 프로그램 캠타시아에서 나레이션에 배경음악을 추가했는데요. 앞뒤로 강좌 이미지 3초씩 사용할 때는 배경음악 크기를 원래대로하고 나레이션이 나오는 부분에서 배경음악 소리를 작게 했습니다. 배경음악은 무료로 배포한 음악 파일을 사용했습니다.



▼ 완성된 홍보 동영상 ▼



이미지들은 나레이션 내용에 맞춰 추가했고 별다른 효과는 주지 않았습니다. 제 사진은 우측 아래에 쭉 보이도록 했습니다. 강의 홍보동영상은 강사의 목소리로 강의한 내용을 솔직하게 설명해야 예비 수강생들에게 혼동을 주지 않습니다. 과장없이 있는 내용만 이야기 했습니다.


유데미 [페이스북 마케팅 & 페이스북 광고]  50% 할인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