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기초지식

컴퓨터 화면캡쳐 프로그램 오픈캡쳐 사용법

by Rookie Smart 2016. 6. 8.
반응형

컴퓨터 화면캡쳐 프로그램인 오픈캡쳐를 사용해 보았는데요. 컴퓨터 화면캡쳐도 쉽고 간단한 설정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사용법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개인은 오픈캡쳐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기업은 라이선스를 구입해야 합니다. 





오픈캡쳐를 다운로드 받기위해 http://www.opencapture.net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상단에 메뉴들이 보이고 좌측에 도구들이 보이는데요. 컴퓨터 화면을 캡쳐하기 위해 상단메뉴 중 [화면캡쳐] 메뉴를 클릭합니다.



  


캡쳐 방법은 [영역지정]과 [전체화면]을 포함하여 다양한데요. 스크롤이 있는 전체화면을 캡쳐하려면 [윈도우 스크롤]을 선택하고 미리 설정된 크기로 캡쳐하려면 [고정된 사각형 영역 안을 캡쳐]를 선택합니다. [컬러캡쳐]는 이미지 색상 정보를 캡쳐할 수 있습니다.





좌측 도구들을 사용해 간단한 이미지 편집을 할 수 있는데요. 이미지 확대 및 축소, 색상, 펜크기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알파값은 투명도인데요. 255는 불투명 상태입니다. 페인트 도구를 선택 후 이미지에 적용하면 되는데요. 밑줄, 화살표, 네모, 글자 입력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메뉴 [이미지]를 선택하면 이미지에 효과를 줄 수 있는데요. 흑백 적용, 이미지 밝기 조절, 모자이크, 회전, 뒤집기, 확대 및 축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효과를 취소하려면 상단메뉴 되돌리기 아이콘을 클릭해 쉽게 이전 단계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캡쳐 프로그램을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환경설정을 미리 해놓으면 좋은데요 상단메뉴 [프로그램설정]을 클릭합니다. [저장]에서 이미지 이름, 자동저장, 이미지 형식을 설정할 수 있고 [단축키]에서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캡쳐 사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