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직구/아마존 닷컴

아수스 노트북 해외직구 후기

by Rookie Smart 2016. 6. 1.
반응형

아수스 노트북을 해외직구 했는데요. 게임과 동영상 편집을 위한 노트북입니다. 노트북으로 동영상 캡쳐 및 편집을 하려면 노트북 사양이 상당히 좋아야 하는데요. 가성비를 고려해서 아수스 ROG G752VT-DH74 17인치 게임용 랩탑을 아마존에서 구입했습니다.





노트북 사양은 CPU i7, RAM 24GB, HDD 1TB, SSD 256GB, NVIDIA GTX 970M 6GB VRAM 이고 Window 10 포함입니다. 이 노트북의 가장 큰 장점은 내부의 열을 식히기 위한 2개의 쿨러와 뒷부분의 공기 순환 디자인 입니다. 바로가기 ▶ http://amzn.to/1O3gd41





노트북 가격은 $1,898.99이고 배송대행은 이하넥스 더빠른 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10% 할인 행사 기간이라 운송비 할인을 받아서 27,740원을 결제했는데요. 실제 무게보다 부피무게가 더 무거워 18 파운드로 운송비가 계산되었습니다. 



   


미국 내 배송지는 오레곤으로 해서 미국 내 세금은 없었지만 노트북 가격이 $200을 넘었기 때문에 국내 통관 시 세금을 내야했습니다. 노트북은 관세가 없고 부가세 10% 납부하면 되는데요. 배송대행비 결제처럼 배송대행업체에서 문자로 알려줘서 계좌이체로 납부했습니다. 





관부가세는 배송대행업체 사이트에서 미리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미국 내 배송추적은 아마존닷컴 사이트에서 했고 배송대행지에서 국내까지 배송추적은 배송대행업체 사이트에서 했습니다. 아마존에서 노트북 주문하고 6일 만에 받았습니다.





노트북을 해외직구하면 노트북 자판이 영어입니다. 한글 자판이 필요하면 스티커를 구입해 붙여야합니다. 설치된 윈도우 10은 영어라 한글 팩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어댑터 전원코드도 국내와 맞지 않기 때문에 국내용 멀티 변환 플러그를 구입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