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구글 애드워즈로 키워드 광고하기

by Rookie Smart 2016. 5. 25.
반응형

구글 애드워즈는 사업자가 아니어도 키워드 광고를 할 수 있는데요. 구글 이메일 계정과 해외 결제 가능한 카드만 있으면 됩니다. 구글이 운영하는 검색, 유튜브뿐만 아니라 제휴를 맺은 웹사이트, 블로그, 모바일 앱 등에도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워즈 키워도 광고도 다른 키워드광고와 원리는 동일합니다. 광고할 웹사이트 주소와 키워드들 그리고 각 키워드의 입찰가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광고 게재 순위는 입력한 입찰가와 광고 품질 점수를 합산해서 결정됩니다.



  


처음 할 일은 캠페인 탭을 클릭해 어디에 광고할지 선택하는 일인데요. 이 후 캠페인 이름, 입찰가, 예산을 입력하고 다음 단계에서 광고 그룹 이름과 광고 만들기를 진행합니다. 광고 만들기에서는 광고 제목, 내용, 표시 URL, 최종 도착 URL 등을 입력합니다.  



  


우측에 미리보기 화면이 보입니다. 다음은 키워드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소비자가 검색할만한 키워드를 차례로 입력합니다. 키워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으려면 상단 메뉴 중 도구 - 키워드 플래너를 선택하거나 디스플레이 플래너를 선택합니다. 



 


결제방법은 우측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고 결제 메뉴를 선택해서 진행하면 되는데요. 처음 결제 수단을 등록할 때 자동결제를 선택하면 광고비를 후불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결정한 지불 방법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전화, 라이브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