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강좌 - 총 3편 제작했어요

by Rookie Smart 2015. 12. 14.
반응형

워드프레스 강좌 총 3편을 동영상으로 제작했는데요. 1편 - [워드프레스] 기초 사용법, 2편 - [워드프레스] 코딩없이 비즈니스 웹사이트 만들기, 3편 - [워드프레스] 유료테마, 비주얼 컴포저, 레롤루션 슬라이더 사용법 입니다. 강좌를 제작한 이유와 포함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1편- [워드프레스] 기초 사용법 (무료)


[워드프레스] 기초 사용법 무료 동영상을 만든 이유는 약간의 비판 의식때문이었습니다. 유료테마와 유료 플러그인으로 홈페이지 제작만 강조하는 강좌들에 대한 비판이었습니다. 워드프레스가 컨텐츠 관리 도구임을 알리고 싶었습니다.



  


비판 의식을 가지고 만든 것이라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유투브에 업로드 했습니다. 강좌 길이는 각각 약 5분 정도로 워드프레스로 컨텐츠를 작성하고 관리하는 기본적인 내용을 다뤘습니다. 관리자화면, 글, 페이지, 이미지의 편집 및 수정에 대한 핵심을 설명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동영상을 삽입하는 방법과 링크(내부, 외부)만들기, 테마 변경하기, 메뉴 만들기, 테마 및 플러그인 업데이트를 설명했습니다. 콘텐츠 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내용을 설명했는데요. 제목이 쉽다고 내용도 쉽지는 않다는 것을 보여 주고 싶었습니다.




2편 - [워드프레스] 코딩없이 비즈니스 웹사이트 만들기


제가 워드프레스 국내 강의를 들어볼 필요가 없었는데요. 그 이유는 Udemy 라는 세계 최대 동영상 교육 사이트 덕분이었습니다. 어느 정도 퀄리티가 보장되는 유료 강좌를 수강하면서 워드프레스가 단지 웹 사이트 제작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도구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비즈니스 웹사이트에 꼭 필요한 소개 페이지, 추천 페이지, 상품 페이지, 블로그 페이지, 컨택트 페이지, 홈 페이지를 왜 만들어야 하는지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 하는지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총 50강 2시간 30분 분량으로 빠르게 전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웹 사이트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검색엔진 최적화, SNS 공유 및 연동, 이메일 자동화 방법,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및 통계보기, 게시판, 한글 폰트 적용 방법 등 웹 사이트를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마케팅하고 운영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50% 할인 ▶ [워드프레스] 코딩없이 비즈니스 웹사이트 만들기 





3편 - [워드프레스] 유료테마, 비주얼 컴포저, 레볼루션 슬라이더 사용법  


유료 테마는 50~60 달러 정도 하는데요. 비주얼 컴포저, 레볼루션 슬라이더 등의 유료 플러그인을 번들로 제공합니다. 유료 테마 옵션 부분 설정만 제대로 알면 웹 사이트 디자인을 코딩없이 세세한 부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설정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비주얼 컴포저는 페이지 빌더인데요. 프로그래밍 지식없이 원하는 대로 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구글지도, FAQ, 어코디언, 이미지, 슬라이더, 그래프 등 설정만으로 원하는 요소들을 화면에 보여줄 수 있습니다. 요소를 하나씩 하나씩 설명했습니다.





비주얼 컴포저는 다른 테마 사용자들도 대부분 사용하는 플러그인이라 더 많은 신경을 쓰고 제작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레볼루션 슬라이더 사용법을 설명했는데요. 플러그인 제작사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수정해서 쉽고 빠르게 슬라이더를 제작할 수 있도록 설명했습니다.


49% 할인 ▶ [워드프레스] The7, 비주얼 컴포저, 레볼루션 슬라이더 사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