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기초지식

자막 한방에 사용법 과 smi 자막 만들기

by Rookie Smart 2015. 10. 13.
반응형

동영상에 자막을 넣고 싶을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자막 한방에" 입니다. 다른 프로그램들도 있지만 "자막 한방에"는 초보자가 싱크시간 수정과 자막입력을 하기에 쉽고 편리합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 자막 한방에를 다운받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058 





상단 메뉴 중 [동영상] 메뉴를 선택 후 내 컴퓨터에 있는 동영상을 찾아 [열기]를 클릭해 가져옵니다. 설명을 위해 제가 좋아하는 그룹 빅뱅의 뮤직비디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에 한글 자막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가사를 검색해 새로운 창에서 자막을 복사해 붙여넣기 했는데요. ①번 [시작]은 노래에 맞춰 싱크시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새 자막]이라고 표시되는 ②번 부분에 복사한 가사를 붙여넣기 합니다. ③번 [등록]을 클릭합니다. 



  


④번 [종료]를 클릭해 가사가 끝나서 없어지는 부분의 싱크시간을 표시합니다. 자막 시작 시간 표시 - 자막 입력 - 자막 등록 - 자막 종료 시간 표시 이 4 단계를 계속 반복합니다. 나중에 싱크 시간을 조절하려면 직접 싱크시간의 숫자를 조절하면 되는데요.





좌측 동영상 아래의 싱크위치 숫자를 보고 우측 자막 위치를 클릭해 자막 시간을 수정 후 [등록]을 클릭합니다. 이제 smi 파일로 저장을 해야 하는데요. 상단 메뉴 중 [파일]- [저장]을 클릭 후 동영상 이름과 동일한 이름으로 자막 파일을 저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