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상거래/해외 거래

해외결제 체크카드 선택 후기

by Rookie Smart 2015. 9. 7.
반응형

오늘은 해외결제 체크카드 선택 요령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요. 전 카드회사 직원도 아니고 체험단도 아닙니다. 단지 해외결제 가능한 체크카드 중에서 어떤 체크카드가 좋은지 알아보고 그에 대한 후기를 개인적으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해외결제를 위해서 신용카드가 아닌 체크카드를 선택한 이유는 체크카드가 첫째, 연회비가 없습니다. 둘째, 카드번호 유출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 업체와 페이팔 등이 카드번호를 저장할 때 불안한데요. 그 때 안심이 됩니다. 





셋째, 체크카드는 카드발급 심사가 신용카드보다 덜 엄격합니다. 그래서 미성년자도 체크카드를 발급받아 해외에서 사용하거나 온라인에서 게임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로 직접 구매할 수 없는 경우 페이팔에 체크카드를 등록 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외 구매가 가능한 카드로 결제를 하면 수수료가 발생하는데요. 국제 비자, 마스터 등의 브랜드 카드사에서 사용 금액의 1% 정도를 수수료로 부과하고 국내 신한, 하나 등이 결제 건당 또는 %로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해외에서 직접 결제를 하거나 ATM 기기를 사용할 경우 씨티은행같은 외국계 은행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저는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구글플레이, 아마존, 페이팔 등에 사용할 것이기때문에 체크카드 허용과 수수료를 고려해 MASTER 신한카드를 선택했습니다.



 


Smart Global 신한카드 체크인데요. 연회비 면제고 신한은행 통장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해외 이용액의 1.5% 캐시백, 국내 이용액의 0.1% 캐시백이 적용되고 해외직구 배송대행 업체인 아이포트, 위메프 박스에서 배송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