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메일침프(MailChimp) vs 겟리스판스GetResponse)

by Rookie Smart 2015. 6. 29.
반응형

메일침프(MailChimp)와 겟리스판스(GetResponse)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웹사이트 트래픽을 증가시키고 수익을 얻기 위해 이메일 마케팅을 사용하는데요. 이메일 주소 관리를 위해 이메일 관리 전문 업체가 필요합니다.





이메일 관리 업체는 새로운 구독자 추가, 더블옵트인-이메일 구독허가 링크를 통한 구독 승인- 뉴스레터 디자인 템플릿, 랜딩페이지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구독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고 그 이메일에 대한 도착률, 오픈률 등의 통계도 제공합니다.



  


메일침프( MailChimp )

메일침프는 자동응답 이메일은 지원하지 않지만 무료로 2,000명까지 이메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약간 어렵고 직관적이지 않습니다. 한글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자동응답 이메일 기능을 사용하려면 유료로 전환해야 합니다.



메일침프의 뉴스레터 템플릿은 300개 정도 입니다. A/B 테스트 가능합니다. 옵트인 없이 다른 서비스 구독자 리스트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몇몇 주제에 대해 이메일 내용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블랙리스트에 있는 제휴링크 허락하지 않습니다.



겟리스판스( GetResponse )

겟리스팟스는 250명 제한 한 달 무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한국어 서비스 지원합니다. 리스트별로 구독자 이동 가능합니다. 사이트가 여러 개 있다면 겟리스판스에서 모아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한 달 무료 서비스 동안 자동 응답 이메일 서비스 가능합니다.



일주일 24시간 채팅 지원 가능합니다. A/B 분할 테스트 가능합니다. 뉴스레터 템플릿과 랜딩페이지 템플릿 500개 정도 지원합니다. 인박스 디스플레이-이메일을 만들면서 컴퓨터와 휴대폰 화면-제공합니다. 이메일 이전 시 옵트인 없이 구독자 리스트 업로드 가능합니다.



메일침프는 무료를 원하면서 몇 몇 주제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고 블랙리스트 제휴 링크를 포함하지 않고 이메일을 발송할 사람에게 알맞습니다. 겟리스판스는 메일침프보다 사용하기 쉬운 직관적인 랜딩페이지, 뉴스레터 템플릿을 사용할 사람에게 알맞습니다.


회사 | 구독자

 500

 1,000

 2,000

 5,000

 10,000

 20,000

 MailChimp

 $10

 $15

 $25

 $50

 $75

 $150

 Getresponse

 $15

 $15

 $25

 $45

 $65

 $145


사이트에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는 고객은 최고의 고객입니다. 이 고객은  사이트가 검색엔진 상위에 노출되지 않거나 SNS 채널들이 문을 닫아 연결이 끊어져도 사이트를 방문할 것입니다.  이메일 리스트는 사라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자동응답 이메일(autoresponders)은 정해진 시간 또는 구독자의 어떤 행동에 따라 자동으로 이메일을 보낼 수 있는 이메일 시스템입니다. 비록 지금은 자동응답 이메일 기능이 필요 없을 지라도 사이트의 성장을 목표로 한다면 자동응답 이메일 기능은 필수가 될 것입니다.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리스트의 구독자를 옵트인 없이 다양한 리스트로 옮기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리스트를 다양한 영역으로 세분화(segment)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이메일을 통한 7일 강좌 리스트에 원하는 사람들을 포함시킬수 있습니다.


다른 중요한 것은 제휴링크를 포함할 수 있는가 입니다. 마지막으로 여러 사이트의 이메일 리스트를 하나의 이메일 관리 업체 계정으로 저장할 수 있는가 입니다. 구독자가 많아질 수록 관리 업체를 변경하는 것이 어려워 질것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좋은 선택은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