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쇼핑몰 혼자서 만들기

by Rookie Smart 2015. 5. 30.
반응형

워드프레스 쇼핑몰을 혼자서 만들었는데요. 만들게 된 계기는 워드캠프에 참여했을 때 무료로 테마 1개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워드프레스 초보 책도 이벤트로 받은 게 있었는데요. 책 뒤에 카페24 3개월 무료 쿠폰도 사용할 수 있어 1원도 사용하지 않고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자동설치하고, 테마설치한 후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쇼핑몰로 만들어 주는 우커머스 플러그인을 설치했습니다. 회원관리를 위한 wp-members 플러그인, 데모데이터를 가져오기 위해 wordpress importer 플러그인 설치하고 데모데이터를 가져왔습니다.



 


게시판을 위한 kboard 플러그인, 에디터 기능추가 TinyMCE Advanced 플러그인, 1:1 문의하기 Contact Form7 플러그인, 팝업 플러그인 bbs-Epopup, 검색엔진 플러그인 Wordpress seo, 구글 어낼리틱스 대쉬보드 플러그인, Wp Super Cache를 설치했습니다.





우커머스 - 설정 메뉴에서 결제방법, 배송방법, 이메일 템플릿 등의 기본적인 설정을 해주었는데요. 무통장 입금을 선택하면 결제 후 이메일을 받을 때 계좌번호가 표시되게 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기본 설정 그대로 사용하면 별 문제 없습니다. 



 


배송주소 플러그인과 우편번호 검색플러그인도 설치했는데요. 개인이 무료로 배포하는 플러그인 들입니다. 제대로 쇼핑몰을 만들려면 코드엠, 단비스토어, 플레닛에이트,아진시스템, 슈퍼로켓 등의 사이트에서 국내에 적합한 유료 플러그인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 없거나 가격이 비싼 경우는 wordpress.org - plugin 에서 무료 플러그인을 검색하거나 우커머스 사이트 확장 플러그인들 또는 코드캐년에서 유료로 원하는 것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메뉴만들고 테마 옵션 설정하고 게시판 만들고 워드프레스 쇼핑몰을 만들었습니다.





CSS 수정과 테마 업데이트를 대비하기 위해 자식테마를 만들었고 쇼핑몰 미러사이트를 내컴퓨터에 만들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WebMatrix3을 설치해 동일한 워드프레스 쇼핑몰을 만들었습니다. 슬라이드를 만들기 위해 포토샵으로 약간의 작업도 필요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