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워드프레스

내컴퓨터에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by Rookie Smart 2015. 3. 5.
반응형

쇼핑몰을 만들기 위해 카페24에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들을 설치했는데요. 내 컴퓨터에도 똑같은 테마와 플러그인들을 설치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검색해보니 마이크로소프트 웹매트릭스를 설치하면 내 컴퓨터를 웹 서버로 만들 수가 있었습니다.




웹매트릭스(http://www.microsoft.com/web/webmatrix/)를 다운받아 설치를 시작했는데요. 실행 - 설치 - 동의함 - 마침 - 끝내기 순으로 클릭하면 내 컴퓨터에 파일들이 설치됩니다. 중간에 주요제품 추가설치는 하지 않았습니다. 



 


내컴퓨터 좌측아래 [시작] 아이콘을 선택하면 Microsoft webmatrix 메뉴가 보이는데요. 클릭하면 윈도우 애저(Windows Azure) 로그인 창이 나타납니다. 아마존 웹서비스와 비슷한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인데요. 우측 아래 [나중에]를 클릭하면 다음부터 보이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 설치를 시작하기위해 [새로 만들기] 폴더를 선택하고 응용 프로그램 갤러리를 선택합니다. 81개의 응용프로그램이 보이는데요. 워드프레스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암호 설정 - 동의함 - 다음 - 확인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설치화면이 나타나는 데요 한국어를 선택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워드프레스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설치가 완료되고 로그인을 누르면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가는데요. 관리자 주소는 localhost:19275/wp-admin 입니다.





내 컴퓨터에서 웹매트릭스를 실행하면 웹 서버가 작동하는 방식이라 웹매트릭스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서버 연결도 끊어집니다. 웹매트릭스 창에서 [파일]을 눌러보면 워드프레스 파일들이 보이는데요. [사이트]를 누르면 파일들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를 누르면 설치된 데이터베이스 파일들도 볼 수 있습니다. 카페24는 FTP 프로그램으로 웹호스팅 서버에 접속해 소스를 수정해야 하는데요. 웹매트릭스는 내 컴퓨터에 있는 파일들을 불러와 소스를 수정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