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스마트폰 분실 대비 -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by Rookie Smart 2015. 2. 22.
반응형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때 잃어버린 스마트폰의 위치를 찾거나, 벨소리를 울리게 하거나, 스마트폰의 기기를 삭제할 수 있는 웹사이트 기능입니다. 구글 검색에서 구글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로 검색하면 웹사이트 주소를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설정앱을 선택하면 보안 메뉴가 보이는데요. 보안 메뉴를 선택해보면 기본으로 [원격으로 기기 위치 확인]에 체크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이 표시가 체크되어 있어서 스마트폰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것인데요. 만약 체크표시를 해제하면 스마트폰 위치를 추적할 수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사이트를 이용하기 전에 스마트폰에서 [원격 잠금 및 데이터 삭제 허용]에 체크표시를 해둔 경우라면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사이트에서 원격으로 비밀번호를 재설정 할 수 있고 초기화를 통해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벨울리기 메뉴를 선택하면 5분 동안 스마트폰에서 벨소리가 울리는데요. 스마트폰에서 전원 버튼을 누르면 벨소리가 해제됩니다. 집안에서 잃어버린 경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상단메뉴에는 기기 위치 확인과 기기 이름 변경 메뉴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이 낮은 경우 보안메뉴가 바로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 위치 및 보안 메뉴를 선택하고 기기 관리자 선택 메뉴를 클릭합니다. Android 기기 관리자를 선택하면 기기 관리자 활성화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GPS 위치 표시를 선택하지 않아도 전화기의 전원만 켜져 있으면 구글 지도에서 위치를 표시해 주는데요. 만약 스마트폰을 도난당했다면 직접 찾으려고 하지 말고 경찰에 연락하라고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