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상거래/해외 거래

쇼핑몰 해외 온라인 마케팅 어떻게 해야하나 ?

by Rookie Smart 2014. 12. 15.
반응형

쇼핑몰을 만들고 나서 해외 온라인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다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내용을 정리해 보고 앞으로 계속 공부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영어권부터 정리하겠습니다. 검색엔진 마케팅(Search Engine Marketing)으로 해외에는 구글이 있습니다.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는 국내에서 검색엔진 최적화라고 부릅니다. 검색엔진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유료광고 다음에 보이는 웹사이트 또는 웹페이지 순위를 결정하는 구글의 기준(알고리즘)에 맞춰 웹사이트를 최적화 시키는 방법입니다.






구글 검색엔진이 처음 만들어질 때 웹사이트의 순위를 매기던 알고리즘은 페이지랭크였습니다. 페이지랭크는 다른 웹사이트로 부터 많은 인용(링크)을 받는 웹사이트가 중요하게 여겨지고 검색 상단에 보여 지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자신의 사이트로 들어오는 백링크가 중요합니다.





PPC(Pay Per Click)는 클릭 당 비용을 지불하는 검색엔진 유료광고입니다. 애드워즈는 유료광고를 하려는 광고주를 위한 서비스입니다. 사용자가 검색하는 키워드에 맞춰 검색결과 상단에 텍스트로 보여주는 유형과 웹사이트에 배너형태 이미지를 보여주는 유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는 검색엔진을 통해 정보를 검색하고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참고합니다. 영어권에서 인기 있는 SNS는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핀터레스트 등이 있습니다. 상품에 호의적인 리뷰가 많으면 판매도 당연히 늘어납니다.





CPA(Click Per Action)는 어플리에이트 프로그램입니다. 아마존이 가장 잘 알려진 업체이고 해외 업체 대부분이 비슷한 추천(Referral)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업체가 직접 운영하는 경우도 있고 광고주와 게시자를 연결하는 제휴네트워크 회사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제휴네크워크 회사로 잘 알려진 회사는 링크쉐어(linkshare), 커미션정션(Commission Junction), 클릭뱅크(Clickbank) 등이 있습니다. 주로 블로그(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이 광고 링크를 게재하고 방문객이 링크를 클릭 후 상품을 구입하면 정해진 수수료를 받습니다.





해외 온라인 마케팅 방법으로 검색엔진, SNS 뿐만 아니라 어플리에이트도 고려해야 합니다. 아직 해외쇼핑몰을 시작하지 않았다면 임대형 해외쇼핑몰 통합서비스 메이크글로비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호스팅, PG가입, 번역, 관리, 마케팅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