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상거래/해외 거래

해외 웹호스팅 사용후기

by Rookie Smart 2014. 12. 5.
반응형

해외 웹호스팅 업체를 이용하기 전 국내 웹호스팅 업체 카페24, 가비아, 닷홈 등을 이용했습니다. 국내 웹호스팅은 1개의 계정에 1개의 도메인만을 사용해야 합니다. 반면에 해외 웹호스팅은 1개의 계정에 추가로 도메인을 구입해 무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를 비롯한 대다수 해외 웹호스팅 업체들이 무료로 1년동안 도메인을 제공하지만 도메인의 소유주는 웹호스팅 업체입니다. 1년 후에 가격이 비싸져 웹호스팅을 이전할 경우 도메인 소유권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고대디에서 별도로 도메인을 구입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해외 웹호스팅은 A2hosting 입니다. Prime+SSD를 사용합니다. SSD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속도 때문입니다. 해외 웹호스팅 업체 중 가격대비 속도면에서 가장 우수합니다. 도메인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사용하던 도메인을 카페24에서 서버이전 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업체는 기본적으로 하드디스크, 트래픽, 이메일계정, 부가도메인, 추가 도메인이 무제한입니다. 실제 한계가 있을 듯한데 현재 하드 1기가, 트래픽 464MB, 이메일 계정 2개 , 부가도메인 4개, 추가 도메인 1개를 사용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서버이전 도메인 주소에는 워드프레스를 수동으로 설치하고 A2hosting에서 제공하는 속도와 보안 최적화 통합 플러그인을 설치했습니다. 부가도메인 3개에는 워드프레스를 자동설치 했습니다. 한글로도 자동설치 가능합니다. 부가도메인 1개에는 프레스타샵을 자동설치 했습니다.






추가도메인 1개에는 별도의 도메인주소로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저는 프로그래밍을 모르지만 해외 웹호스팅 서버 관리자 화면 cPanel을 통해 메뉴들을 클릭해 추가 도메인 연결하고 워드프레스 자동설치한 후 테마, 플러그인 설치해 만들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은 도메인 주소로 이메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게 좋은 점은 사이트주소로 이메일을 사용하면 신뢰를 높일 수 있고 SNS 가입할 때도 새로만든 이메일 주소로 통일해서 가입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별도의 설치없이 웹상에서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2hosting에 가입하면 계정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가입한 이메일로 보내줍니다. 워드프레스가 설치되면 관련 정보들도 메일로 알려줍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워드프레스 자동설치 될 때 사이트 속도와 보안을 위한 별도의 플러그인이 설치되는 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