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자동번역 온라인 실시간 채팅 상담 프로그램 - Zopim

by Rookie Smart 2014. 9. 10.
반응형

자동번역 온라인 실시간 채팅 프로그램 Zopim을 워드프레스로 만든 사이트에 설치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모바일 앱이 있어서 웹사이트에 설치했지만 카톡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글로벌셀러들에게 정말 유용할 듯싶고 유료버전은 글로벌 기업에게 필요해 보입니다.

  

 

 

 

제 웹사이트 www.selfwordpress.net 우측 하단에 설치된 Zopim Live Chat 화면인데요.

테스트하기 위해서 혼자 브라우저와 핸드폰으로 대화한 장면을 캡쳐한 것입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위해서 https://www.zopim.com/ 에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이메일 인증을 완료하고 zopim 사이트 대시보드 - 위젯을 선택하고 소스 코드를 복사합니다.

이 소스코드를 원하는 사이트 <head> 태그사이에 붙여넣기하면 되는데요.

저는 워드프레스 zopim 플러그인을 찾아서 플러그인을 설치했습니다.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니 좌측메뉴에 zopim chat 메뉴가 보이고 선택했습니다.

우측 상단에 [ Launch Dashboard ] 버튼을 클릭하면 zopim 사이트 대시보드로 이동합니다.

 

 

 

 

웹 사이트 방문자가 채팅을 시작하면 zopim 사이트 대시보드 좌측 아래에 불빛이 보입니다.

클릭하면 채팅화면이 나타나고 자동번역이 가능한 온라인 실시간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이용해 컴퓨터를 끈 상태에서도 방문자와 상담을 할 수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구글 앱 장터에서 Zopim Live Chat 을 찾아서 다운로드 했습니다.

로그인은 한번만 설정하면 되고 카톡처럼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하단 좌측을 선택해서 [setting]을 선택한 후 진동 또는 알림음을 선택합니다.

 

 

 

소스코드를 복사했던 화면 우측에서 다양한 튜토리얼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다수의 트리거]는 사용자의 행동을 추적해서 다양한 질문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것이고

[관리자 및 부서]는 사이트에 접속한 사용자들을 담당할 관리자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