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원격제어프로그램 팀뷰어 사용방법

by Rookie Smart 2014. 7. 11.
반응형

원격제어프로그램에 대해 약간은 나쁜 이미지가 있었는데요. 팀뷰어를 사용해보고 열린 입을 다물지 못할 정도로 대단한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게다가 개인사용자는 무료로 팀뷰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대단한 원격제어프로그램을 만났습니다. 

 

 

 

 

한국어 팀뷰어를 다운받기 위해 http://www.teamviewer.com/ko/index.aspx 을 방문합니다. 팀뷰어를 다운받은 후 실행을 클릭하고 설치를 시작합니다. 저는 다른 컴퓨터의 원격제어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설치, 개인용/비상업용에 표시하고 동의를 했습니다.

 

 

  

 

간단한 설명이 보이는데요. 내 아이디가 있고 팀뷰어를 설치한 상대방의 아이디를 입력하면 원격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제일 오른쪽은 주소록 개념입니다. 내 컴퓨터 팀뷰어에 상대방 아이디를 입력하고 파트너 연결을 클릭하면 비밀번호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상대방이 알려주는 비밀번호를 내 컴퓨터 팀뷰어에 입력하면 원격제어가 시작됩니다. 상단 부분에 빨간 박스 부분은 상대방 컴퓨터에서 보이지 않는데요. 파일전송, 화면 전체보기 등의 댜양한 설정 기능들이 있습니다.

 

 

 

 

원격제어프로그램 팀뷰어가 좋은 점은 상대방 컴퓨터를 내 컴퓨터처럼 사용할 뿐만 아니라 상대방도 자신의 컴퓨터를 통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인터넷 전화기능까지 가능합니다. voip 를 클릭하면 되는데요. 헤드셋으로 대화하면서 원격제어가 가능합니다.

 

 

 

 

상대방 컴퓨터의 팀뷰어 기능도 통제가 가능하고 내 컴퓨터의 팀뷰어 기능도 통제가 가능합니다. 원격제어 당하는 상대방 컴퓨터에는 내 컴퓨터의 화면 모습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상대방 컴퓨터에서 내 컴퓨터로 파일 전송도 가능합니다.

 

 

 

 

팀뷰어에는 외부에서 내 컴퓨터를 켜서 통제하는 기능도 있다고 하는데요. 모바일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더 많은 기능과 유료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상대방의 컴퓨터를 상대방과 내가 통제할 수 있고 음성지원이 되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대 만족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