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제 사이트를 등록했어요.

by Rookie Smart 2014. 6. 27.
반응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http://webmastertool.naver.com/ ) 사이트가 오픈했는데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하면 사이트가 네이버 웹문서에 수집, 노출이 잘 된다고 합니다. 만든지 10 일 된 제 사이트가 네이버 검색에 노출이 안되서 바로 등록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로그인은 기존 네이버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사용해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1. 사이트 정보입력에 제가 만든 사이트 www.selfwordpress.net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했습니다.

 

 

 

 

2. 사이트 소유확인에서 2가지 방법중 html 파일 업로드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html 파일 한 개를 다운받은 후에 FTP 프로그램(파일질라)으로 index 파일이 있는 제 사이트 루트폴더에 업로드 했습니다.

 

 

 

 

웹브라우저인 크롬 주소창에 업로드한 html 이름을 붙여넣기 한후 엔터를 눌러서 웹사이트 소유 확인 안내 문구를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사이트 소유 확인을 한 후 네이버 신디케이션 메뉴를 클릭했는데요.  네이버 신디케이션 연동이 버튼 클릭 한번으로 가능하다니 참 간편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신디케이션 이용동의 페이지에서 저품질 기준 가이드를 볼 수 있는데요. 이슈/홍보성 글을 반복하여 게시하는 경우 와 특정키워드에 최적화된 여러개의 페이지를 단일 URL로 연결되게한 경우 라는 조항에서 그 동안 잘 몰랐던 네이버의 저품질 원칙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신디케이션 이용에 동의한 후 신디케이션 연동 사이트(제 경우는 selfwordpress.net)를 선택하면 신디케이션 적용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전문적인 내용이라 잘 모르겠지만 콘텐츠가 변경되면 핑을 전송하라고 합니다.

 

 

 

핑은 하루에 5000개를 전달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디케이션 연동사이트 목록에서 신디연동중인 제 사이트를 클릭해 현황을 살펴보았는데요.

 

 

 

 

좌측에 전체현황, 수집현황, 노출현황, 오류현황, 수집요청 5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지금까지 제 사이트에서 작성한 5개의 글을 수집 요청 했습니다.

 

 

수집현황을 보니 로봇 수집 수는 5개로 나오는데 신디케이션 수신 문서 수는 0으로 나옵니다. 몇 시간이 지나서 네이버 웹문서 출처검색을 해 보아도 제 글은 보이지 않네요. ㅠㅠ

앞으로 사이트 수집과 노출이 잘 된다고 하니 살짝 기대를 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