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스토리

블로그교육 다녀왔어요.

by Rookie Smart 2014. 2. 24.
반응형

정확하게 일년전 블로그로 돈을 벌어보겠다고 수익블로거를 시작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고

처음으로 블로그교육을 다녀왔습니다. 블로거머니라는 커뮤니티에서 무료로 진행하는 강의였는데 잘 모르는 분야를 공부하기위해 처음부터 블로그교육을 받았으면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강의는 3시간정도 진행되었고 강사님은 열정적인 강의를 했습니다. 수익블로거가 가장 궁금해하는 최적화 블로그, 키워드 선정 및 상위노출, 네이버 포탈 제재정책에 대한 내용들이었습니다.

블로그 만든지 얼마 안되는 초보 블로거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미 알고있는 내용들이라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1년동안 자료와 경험을 통해서 습득한 내용들을 한번에 정리해 주는 강의였습니다. 강의내용을 확인하고 필요한 강의인지 확인하고 참가했어야 했는데 제 실수였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네이버 정책이나 검색엔진 로직에 대해 완벽하게 아는 사람은 강의를 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라면 강의할 시간에 키워드 상위노출시켜 수익을 만들지 강의를 통해 알려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기때문입니다. (그래서 고급블로그 강의가 비싼가...)

 

이번 블로그교육에서 강사가 네이버 검색엔진 로직과 정책에 대해 개인적 경험을 너무 일반화하는것은 아닌지 의심스러울 때도 있었지만 대체적으로 상업성 링크, 특정키워드 제재, 블로그 품질 지수와 포스팅 품질지수등의 중요성에는 공감을 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제가 강의를 듣기전에 생각해보아야 하는 점들을 깨달았습니다. 강사와 강의내용을 확인하고 내가 필요로 하는 강의인지 확인해 보고 참가해야 겠다는 것입니다. 강의를 준비하는 쪽에서도 좀더 구체적으로 강의내용을 알려주면 수강여부를 판단할때 도움이 될것입니다.

 

이번 교육후에 블로그교육을 하는분들중에 온라인 광고대행사분들이 많은 것을 알았습니다. 

키워드 광고대행를 하고 네이버로부터 수수료를 받기도하고 블로그, 카페를 만들어 마케팅을 진행 하기도합니다. 지식인, SNS등 바이럴마케팅을 담당한다는 사실도 새롭게 알게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