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국민행복기금 - 바꿔드림론 자격 및 신청방법

by Rookie Smart 2014. 2. 18.
반응형

블로그를 하면서 힘든 상황에 처한 분들을 위해 꼭 도움 되는 포스팅을 하고 싶었는데 이번에 국민행복기금 - 바꿔드림론  자격 및 신청방법 포스팅을 통해 첫 단추를 채우게 되었습니다. 금융지식을 알게될수록 힘없고 약한 서민이 탐욕스러운 금융업계의 희생자라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국민행복 바꿔드림론은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대출로 바꿔주는 서민금융제도입니다. 신용등급이 낮아도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을 해주고 일반 시중은행에서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지원대상이 정해져 있어 자격이 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지원대상은 연 20%이상 채무중 1천만원 이상은 6개월 이상, 1천만원 이하는 3개월 이상 상환을 해야하고 연소득은 4,000~4,500이하, 신용등급은 6~10등급이어야 합니다. 제외대상은 연 20%이상 채무 총액이 3,000만원 이상인 경우와 소득대비 채무상환 비율이 40%이상인 경우입니다.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을 해주고 시중은행에서 저금리로 빌려주는 대출조건은 최대 3,000만원, 매월 동일한 금액을 갚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기간 최대 5~6년, 가장 중요한 금리는 연 8~12% 입니다.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 제출서류 ▶ 바로가기

  

 

한국자산관리공사 또는 시중은행 대출창구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국민행복기금 인터넷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바꿔드림론 신청은 인터넷 콜센터 (☎ 1397)에서 사전상담을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