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기초지식

블로그 키워드 마케팅 - 키워드 검색

by Rookie Smart 2014. 1. 29.
반응형

블로그 홍보의 핵심은 키워드 검색을 통한 키워드 마케팅입니다. 네이버 검색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로 검색을 하고나서 내가 작성한 블로그 글을 검색 상위에서 볼수 있다면 내 블로그는 많은 방문객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 검색엔진이 블로그글을 상위에 노출시키는 기준은 정확하게 알려져있지 않지만 블로그를 꾸준하게 운영한 블로거에게 높은 점수를 주는것은 당연할 것이고 이 블로그 점수에 블로그 글마다 특정 키워드가 차지하는 중요도를 평가해 상위노출을 결정합니다.

 

 

 

 

블로거는 글을 쓸때 검색에 노출되기 원하는 특정 키워드를 선택해 글을 쓰는것이 노출에 유리할 것입니다. 키워드를 선택하는 방법은 자동완성어, 연관검색어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자동완성어,연관검색어는 특정키워드와 함께 사용자들이 많이 찾아본 검색 키워드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http://searchad.naver.com ) 광고관리시스템 - 키워드도구 - 키워드검색에서  제목으로 선택한 블로그 키워드, 키워드마케팅, 키워드검색등 키워드 월간조회수를 PC와 모바일로 각각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 조회수가 많다고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키워드 검색 조회수가 많으면 블로그글도 많습니다. 자신의 블로그가 만든지 얼마되지 않았다면 상위경쟁에서 불리합니다. 이런경우라면

조회수가 적더라도 블로그글이 많지 않는 키워드를 선택해야 상위노출에 유리합니다.

 

 

 

 

우연히 네이버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내가 선택한 키워드가 보여진다면 내가 쓴 블로그 글도 덩달아 관심을 받게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첫화면에 블로그 글들이 나타나지 않는 키워드들이 있습니다. 주의가 필요한 키워드들입니다.

연관검색어와 다르게 추천검색어는 키워드 광고를 하는 업체의 상품과 서비스를 추천하는 검색어입니다.  

 

 

 

제가 제목으로 키워드 3개를 선택하고 본문에도 제목에서 선택한 키워드를 사용했습니다. 네이버 검색엔진은 제목과 본문중에 키워드를 분석하고 블로그글 중에서 키워드의 중요도를 판단할 것입니다. 너무 많은 키워드를 중복 사용하면 블로그 글을 스팸글로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